[기업분석]현대 자동차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MF 전후 사건 정리

2. IMF 이전 상황
- 대내적
- 대외적

3. IMF의 영향

4. 현대의 대응

시사점
본문내용
2. IMF 이전 상황

대내적
독자적 기술 개발
엑센트(94’)-100% 독자 기술
알파 엔진(93’) 개발
소형차에 기반한 중대형차 개발 전략

대외적

대우: 마케팅망 확대
기아: 다품종화
기타 자동차 회사 : 쌍용, 삼성

4. 현대의 대응중, 대형차에 집중
SUV 등 부가가치 차량
정부정책의 부족 파악
CEO MIND

2. 내수 수출 확대
1)기아 인수
시장 점유율 70%
2)미국 시장 확대
3. 글로벌 시대 편입
다임러 크라이슬러와 제휴
4. 계열분리
현대그룹 유동성위기
현대자동차 그룹설립
재무구조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기업분석]현대차 경영전략-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현대기아차였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업체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를 증가시켜오고 있다.*Ⅰ. 현대차의 높아진 위상 많은 고객들은 현대자동차의 제품에 대해서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함에 따라서 매년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는 상황이다.국내시장에서 효과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현대차

  • 현대자동차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협력업체현황,현대자동차기업분석,수직계열화
  •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와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수직계열화 사례Contents서론 본론 결론서론 1. 현대자동차 소개2. 수직계열화란?3.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현황본론 1. 한국의 자동차 부품기업의 특징2. 현대자동차 하청기업 관계1) 1980년대2) 1990년대 이후3. 협력사와의 협력 활동4. 동반성장결론서론본론 결론Contents1. 현대 자동차 소개서론본론 결론Contents1. 현대 자동차 소개 – 회사 연혁1967~1975년 1967. 12. 현대자동

  • [경영학원론 ,마케팅] 현대자동차기업분석과 에쿠스마케팅
  • 경영학 원론현대 자동차 기업분석과 에쿠스 마켓팅 기계공학과 4학년 안대성3학년 이호병Context■ 현대 자동차 연혁■ CEO와 경영이념■ Environment Analysis- External Environment- Internal Environment■ SWOT Analysis■ Objective■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rategy of the ‘SuperMarket’- EQUUS와 OPIRUS- 추천전략현대 자동차 연혁1967. 12. 현대자동차(주) 설립 1981. 11.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1982. 01. 캐나다 현지법인(HAC)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의 매력적 마케팅목차■ 진행과정1. 오늘날의 현대1.1. 현대자동차의 목표시장과 환경1.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vision1.3. 마케팅전략2. 현대자동차의 현재2.1.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2.2. 2010 vision2.3. 마케팅 전략2.4. 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3. 진단 및 평가3.1. 현재 사업SWOT Matrix분석3.2. Kano model을 통한 강점파악 및 차별화 point3.3. 현대자동차 주력기종의 BCG model분석3.4. 경쟁기업의 마케팅 전략4. 앞으로의 마케

  • [기업분석] `현대 자동차` 구체적인 기업분석
  • Report과 목 명 :학 과 :학 번 :이 름 : 목 차 Ⅰ. 기업 선정이유Ⅱ. 기업 분석01. 기업 개요02. C E O 소 개 03. 경영진 구성04. 주주 현황05. 최근 연혁06. 관계회사 현황07. 협 력 사08. 회사의 현황09. 사업장 현황10. 2010년 사업 계획11.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및 경영방침12. 현대 자동차 임직원, 인재상과 인사제도13. 현대 자동차 주가 정보 (5월13일 기준)14. 현대자동차 경영 실적15. 주주총회 및 배당16. 사회공헌17. 판매중인 제품 (현재 판매우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