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아동산업- FOCE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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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E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주)아동산업의 국제 마케팅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Part I : 회사소개

1.포체의 아동산업
1)아동산업의 연혁
2)아동산업의 현주소
3)아동산업의 재무재표

2. 아동산업의 FOCE

Part II: 사례 분석
1. 포체의 글로벌 전략 분석
1)포체의 시장 분석
2)포체의 글로벌 조정과 배치에 대한 분석
3)포체의 기업분석

2. 글로벌 경영 관리의 분석(Global Integration vs. Local Responsiveness적용)
1)조직구조의 분석
2)글로벌 인적자원의 분석
3)글로벌 마케팅관리의 분석
4)글로벌생산 및 연구개발의 분석

PART 3 - 전략(M. Poter matrix)

전략1 - 토탈브랜드로 제품의 다양화 모색
전략 2 - 미주지역 전략
전략 3 - Value chain 추가전략
본문내용
Part I : 회사소개

1.포체의 아동산업

브랜드 포체로 더 잘 알려진 주식회사 아동산업은 1950년대부터 일찍 시계산업에 뛰어들어 한국 시계산업을 이끌어가는 기념비적인 회사 중 하나이다. 불과 몇 년 만에 OEM 방식으로 손목시계를 수출할 수 있었고, 발 빠른 성장 속에 1971년에는 2백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러한 놀라운 수출성과로 아동산업(주)은 매우 높은 평가와 인정을 받아, 국무총리상을 포함하여 재무부 장관상, 상공부 장관상, 노동부 장관상 등 명예로운 상들을 수상하였다. 뿐만아니라 각종 디자인상을 휩쓸며 디자인 분야에서도 한국시장을 선도해 나갔다.
시계 패션시장을 선도한다는 의지로 끊임없이 디자인 개발에 힘썼고 현재 성공의 원동력을 그 디자인 개발 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시장에서 아동산업(주)은 '1 국가 1 바이어'라는 사업철학을 고수하여 외국 바이어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었고, 이는 곧바로 판매의 증가로 이어졌다. 이를 기반으로 아동산업(주)은 1997년에 2,000만 달러의 놀라운 성과를 이룩하였고, 대통령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뿐만아니라 1999년 9월에는 국제 품질 관리 시스템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품질면에서 뿐만 아니라, 조직면에서도 더욱 더 체계를 확립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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