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FOCE` 세계 최고의 패션 명품 브랜드로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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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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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I : 회사소개
1.포체의 아동산업
2. 아동산업의 FOCE.
Part II: 사례 분석
1. 포체의 글로벌 전략 분석
2. 글로벌 경영 관리의 분석(Global Integration vs. Local Responsiveness적용)
PART 3 - 전략(M. Poter matrix)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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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I : 회사소개
1.포체의 아동산업
브랜드 포체로 더 잘 알려진 주식회사 아동산업은 1950년대부터 일찍 시계산업에 뛰어들어 한국 시계산업을 이끌어가는 기념비적인 회사중 하나이다. 불과 몇 년만에 OEM 방식으로 손목시계를 수출할 수 있었고, 발 빠른 성장 속에 1971년에는 2백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러한 놀라운 수출성과로 아동산업(주)은 매우 높은 평가와 인정을 받아, 국무총리상을 포함하여 재무부 장관상, 상공부 장관상, 노동부 장관상 등 명예로운 상들을 수상하였다. 뿐만아니라 각종 디자인상을 휩쓸며 디자인 분야에서도 한국시장을 선도해 나갔다.
시계 패션시장을 선도한다는 의지로 끊임없이 디자인 개발에 힘썼고 현재 성공의 원동력을 그 디자인 개발 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시장에서 아동산업(주)은 '1 국가 1 바이어'라는 사업철학을 고수하여 외국 바이어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었고, 이는 곧바로 판매의 증가로 이어졌다. 이를 기반으로 아동산업(주)은 1997년에 2,000만 달러의 놀라운 성과를 이룩하였고, 대통령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뿐만아니라 1999년 9월에는 국제 품질 관리 시스템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품질면에서 뿐만 아니라, 조직면에서도 더욱 더 체계를 확립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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