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웅진코웨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기업선정동기
2.회사소개
본론
1.업계의 현황
1)산업의 특성
2)산업의 성장성
3)경기변동의 특성
4)경쟁요소
2.기업 분석
1)영업현황
2)주요제품 및 매출현황
3)조직도
4)연구개발활동
5)SWOT분석
6)STP전략
3.경쟁사 분석
4.혁신전략
1)렌탈서비스
2)코디시스템
5.성장전략
1)erp시스템공급과 plm시스템오픈
2)대형할인점진출
3)미국시장진출
결론
1.성공요인
2.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서론
1. 기업선정동기
1989년에 설립된 웅진코웨이가 1990년 대 들어서 환경오염의 심화와 국민 생활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정수기 시장은 조금씩 확대되고 있었다. 이처럼 웅진코웨이의 성장엔 웰빙열풍과 환경오염으로 인한 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상승이 있었다. 그러나 1997년 외환위기가 불어닥쳤고, 매출은 매월 50%씩 줄고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의 판매가 월 4000대를 밑돌고 있었다. 웅진코웨이는 타 기업과 같은 긴축정책을 쓸 것인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도전을 강행할 것인가라는 선택의 기로에 섰으며 결국 ‘렌탈 서비스와 코디제도’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타 기업의 약화를 틈타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이로써 매출액에 있어서 엄청난 성장을 보였다. 웅진코웨이의 사례는 현재 내수경제 침체와 경제 성장 둔화로 다시 한 번 위기를 맞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교훈이 될 것이다. 하지만 선정과 동시에 당기 순이익에서는 오히려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이에 따라 경쟁력 강화를 위한 IT도입 시스템이 절박하다고 느껴서 보완점을 제시하여 기업의 측면에서 성공적인 부분과 더 큰 성장을 하는데 부족한 부분을 저희 조 나름대로 분석해 보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했다.
2. 회사소개
1) 기업집단의 명칭
웅진코웨이(주)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은 웅진그룹이다.
- 참고문헌
-
-웅진코웨이
http://www.coway.co.kr/
http://www.cowayir.com/wj500/wj502.asp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704/e2007043013173247580.htm
-ZDNet Korea
http://www.zdnet.co.kr/news/spotnews/enterprise/erp/0,39040032,39156386,00.htm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495077§ion_id=101&menu_id=101
-이티뉴스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5180012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5010169
-FUJITSU Korea
http://www.fujitsu.com/kr/news/pr/20070314.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