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패션내의 의류산업의 5대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내의류의 개념

2. 공급자

3. 구매자

4. 대체재 / 보완재

5. 기존산업 내부경쟁

6. 잠재적 진입

7. 진입장벽

8. 결 론
본문내용
1. 내의류의 개념

속옷(underwear)은 겉옷 안에 입는 옷의 총칭으로 내의(內衣)라고도 한다. 속옷에는 피부의 오염을 방지하고 보온의 구실을 하는 위생적인 속옷과, 겉옷의 모양을 정리하고 체형의 결점을 보정하는 실용적인 파운데이션 종류 및 장식을 겸한 란제리 등이 있다
가장 먼저 언더웨어란 흡습성과 통기성이 풍부하여 촉감이 좋고 신축성이 있는 것이 좋다. 빛깔은 흰색이나 엷은 색으로서 작은 무늬가 있는 것도 좋다. 슈미즈나, 콤비네이션 블루머, 드러어즈, 브리프 등이 있다. 란제리와 구분되는 점이라면 속옷의 기본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 언더웨어란 것이다.
반면, 란제리는 레이스와 프릴을 달거나 수를 놓아서 장식한 속옷인데, 슬립, 캐미숄, 페티코트, 플레어팬티 등이 여기에 속하고, 나이트 드레스나 나이트 가운 역시 란제리에 포함시킨다.
파운데이션은 체형의 결점을 보정하는 속옷으로서 브레지어, 거들. 올인원, 코르셋, 웨이스트 니퍼, 파니에 등이 있다.
이 모든 개념들이 외국으로부터 들어왔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혼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의 업계, 속옷업계, 란제리 업계, 인너웨어 업계, 언더웨어 업계 등으로 그 명칭이 다양하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정보시스템분석
  • 산업 조직론적 관점과 자원 거점론적 관점으로 구분된다. 1980년대 중반 이전에는 Michael E. Porter를 중심으로 하는 산업 조직론적 전략모델이 주류를 이루었다. 이 모델에 따르면 전략은 개별산업 내에서 행동하는 기업들의 의도적이고 구체적인 선택행위로, 산업구조의 특징은 기업의 행동을 결정짓고 기업의 행동은 기업의 성과를 결정짓는다. 즉, 전략은 기업의 외부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 모델에서는 산업구조의 특징을 분석해서 기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조직론’ 유영옥 저 학문사 199820. ‘월마트 성공의 길’ 이광종 저 한수협 출판부 1998 21 ‘나폴레옹에서 빌게이츠까지 리더쉽’ 이상원 편저 거송미디어 200022. ‘CEO 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신완선 저 도서출판 물푸레 199923. 월마트 스토어 홈페이지 주소 24. www.refresher.com25. 한국경제 신문26. 경향신문 1996. 2. 26. 세계 유통업체 ‘황색대륙’공략혈전27. 이마트 홈페이지 http://www.e-mart.co.kr28. 이손 C&CI, 서울대 서비스 연구회 http://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조직론’ 유영옥 저 학문사 199820. ‘월마트 성공의 길’ 이광종 저 한수협 출판부 1998 21 ‘나폴레옹에서 빌게이츠까지 리더쉽’ 이상원 편저 거송미디어 200022. ‘CEO 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신완선 저 도서출판 물푸레 199923. 월마트 스토어 홈페이지 주소 24. www.refresher.com25. 한국경제 신문26. 경향신문 1996. 2. 26. 세계 유통업체 ‘황색대륙’공략혈전27. 이마트 홈페이지 http://www.e-mart.co.kr28. 이손 C&CI, 서울대 서비스 연구회 http://

  • [조직변혁] 경영혁신과 조직변혁 성공사례
  • 의류 및 자동차용 직물제품에서부터 특수화학약품과 바닥포장재에 이르기까지 48,000종 이상의 다양한 직물 및 화학제품을 생산하여 전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며, 연간 매출액은 20억 달러를 넘어선다. 그러나 이 회사는 비상장회사로 이익은 물론 매출액도 공표하지 않지만, 주위의 자료들을 추산해 보면 상당한 우량기업이다. 이 회사가 독특한 것은 기업공개를 하지 않는다는 점도 있지만, 그보다는 이 회사가 속해있는 산업이 빈사산업이라고 할 수 있

  • [경영조직론] 계층, 지역, 세대간 갈등구조 대처방안
  • 분석했다. 실제 연간 7만5천 달러 이상 고소득 가정은 1만 달러 이하 가정보다 인터넷 접속률이 7 배나 됐다. 도농간 격차도 심해 도시 지역 고소득층 가정의 컴퓨터 보유율은 62%였는데 반해 농촌 지역은 2.9%에 불과했다. 산업혁명은 산업자본가, 금융자본가, 노동자 등 신 계급을 출현시켰다. 산업혁명보다 파괴력이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 혁명기’에 도 신 계급이 나타날 것이란 게 학자들의 견해다. 위에서 보았듯이 정보 활용도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