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르노삼성의 abc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르노삼성의 기업현황
ABC 시스템 도입배경
ABC 시스템 구축방향
ABC 시스템의 전반적 구조
르노삼성의 원가형태
기존원가계산과 ABC 시스템의 비교
적용효과와 유용성
본문내용
설립일 : 2000년 9월 1일
대표 : 장 마리 위르띠제(Jean-Marie Hurtiger)
자본금 : 4,400억원
주주구성 : 르노(70.1%), 삼성(19.9%),채권단(10%)
생산차종 : SM7 (RE35,XE35,LE,XE,SE) NEW SM5 (LE,XE,SE,PE) SM3 NEW GENERATION (PE,SE16, SE16 PLUS,XE16,LE16,LE PLUS)
생산능력 : 240,000 대/년
사업장 : 서울사무소 (서울시 중구 봉래동) 중앙연구소 (경기도 기흥읍 공세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믹스(4P)에따른 기업들의마케팅전략사례<남양유업,삼성전자애니콜,이마트,농협,델컴퓨터,ABC마트,기아자동차>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M&A 미래와 전망
  • 사례연구(1)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① 자동차업계의 상황세계 자동차 산업의 흐름 및 구조현재 세계 자동차 산업은 급격한 구조조정 시기를 지내고 있다. 1998년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에 이어, 르노와 닛산의 연계, 포드의 볼보 인수 등 대형 인수합병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현재까지 가시화 된 움직임 이외에도 GM등 대형 업체를 중심으로 하는 물밑 움직임이 다양한 방식으로 급박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구조조정은 향후 1-2년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코오롱][코오롱그룹][사업부제][타워]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인사고과절차,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윤리경영,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업적 평가 분석
  • 관리의 CORE 과정․보상(급여/승진)연계․톰 피터스(경영파괴) “평가되는 것만이 관리된다”-경영활동 유도의 KEY 제도-BOSS․동기부여 극대화로 자율목표 관리․사내기업가형 사원 육성․한국형 연봉제 시도(TEAMWORK 중시)2. BOSS 기본방향-목표 지향적 성과주의-평가방식 단순화로 목표관리 명확/용이-단기평가로 동기부여 강화-당기 이익 중심 평가-질적 경영지표 보완3. BOSS 운용 내용1) 운용 PROCESS목표이익 접수 -> 조건지표/목표이익 심의 ->

  • [경영] 르노삼성의 전략적 원가관리
  • 관리기법을 통해 10년 연속 고객만족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고 환경경영과 품질관리 부문 대회에서 수차례 수상한 바 있다.르노삼성자동차의 전략적 원가관리 르노삼성자동차는 전통적인 생산방식 대신에 공장자동화 등 FMS, JIT, CIM 등을 도입하는데 중점을 두고 설비 자산을 확충하였다. 그러한 투자에 따라 제조 간접비의 비중이 직접노무비에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그에 대한 대안으로 ABC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러한 ABC의 도입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