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론] 미국 관광정책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미국 관광시장 동향
2. 정책이념 및 목표
3. 관광정책의 흐름
4. 관광행정
5. 유형별 관광정책
6. 최근미국의 관광 마케팅 사례
7. 미래를 준비하는 관광정책
- 본문내용
-
미국
1. 미국 관광시장 동향
가. 여행자 인터넷 이용률의 증가
ㅇ여행 계획과 예약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율이 여전히 급격한 증가 추세에 있다. TIA(미여행산업협회)의 ‘The Travelers' Use of Internet 2005’에 따르면 미 성인의 56%인 2억 2,000만명이 인터넷을 이용하며, 이중의 84%(약 1억 130만명)가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하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ㅇ 보고서에 따르면 이중 78%인 7,900만명이 2005년에 인터넷 이용으로 전환했으며 이는 2004년의 65%보다 높은 수치이다.
ㅇ 대부분의 여행자들(67%)이 가장 선호하는 온라인 여행 사이트는 Expedia,Travelocity, Priceline 등으로 나타났으며 구글이나 야휴와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비율은 64%, 항공사나 호텔 운영 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율은 54%로 나타났다.
ㅇ 여행시 인터넷을 이용한다고 응답한 여행자의 82%가 항공권 예약이나 구입, 호텔 숙박, 렌트카, 여행 상품 등의 예약도 온라인으로 한다고 응답, 2004년의 70%의 응답보다 높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