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조직간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직 간 관계 (Interorganizational Relationships)
Ⅱ. 조직간 관계의 분석 틀
Ⅲ. 자원 의존 관점
1.) 자원전략
2)권력전략
Ⅳ. 기업간 협력 네트워크
Ⅴ. 조직군 생태학 관점
Ⅵ. 제도화 이론
Ⅶ. 정리
- 본문내용
-
Ⅰ. 조직 간 관계 (Interorganizational Relationships)
․ 조직 간 관계 : 둘 혹은 그 이상의 조직 사이 자원의 거래, 이동, 연결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관계를 의미한다.
․ 연구의 관점 : 조직 간 관계에 대한 연구는 자원의존 관점, 네트워크 관점, 조직군 생태학 관점, 제도론적 관점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 조직 생태시스템(organizational ecosystem) : 조직의 집합체와 환경 사이의 상호작용으로 구성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러한 조직 생태시스템은 전통적인 산업의 경계를 초월하고, 한 기업이 스스로 자신의 생태시스템을 창조할 수도 있다.
․ 공진화(co-evolution) : 자신이 속해 있는 생태시스템 안에 있는 다른 조직들과 함께 진화함으로써 서로를 강력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Ⅱ. 조직간 관계의 분석 틀
․ 조직간 관계는 조직들이 서로 유사한가 아니면 그렇지 않은가 하는 차원과, 서로 협력적인가 아니면 경쟁적인가 하는 차원을 기준으로 하여 구분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을 이해하여 조직의 운영자들은 환경을 평가하고 그에 따라서 자신의 필요에 적절한 전략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