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쵸코파이와 동양제과에 관한 조사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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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동양제과의 회사소개
2. 동양제과의 과거
3. 동양제과의 현재
4. 중국에서 알려진 우리의 초코파이
5. 초코파이의 제조과정
6. 중국에서 불어오는 초코파이 바람 마케팅 효과도 한 몫 하는데


1.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상품
2. 20년간 1백원 고수한 가격경쟁력
3. 새 수요 창출로 위기 돌파
4. 해외에서 더 유명한 상품

※ 오리온 '초코파이'
※ 초코파이 중국내 시장점유율 3년째 1위
본문내용
1. 동양제과의 회사소개

1956 년 창립이래 「정직과 신용」을 기업이념으로 '깨끗한 회사' '정이 있는 회사'를 추구해 온 동양제과는 제과사업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그룹을 지향하며 사업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양제과는 제과사업분야에서 세계적 브랜드인 오리온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초콜릿, 비스킷, 껌,캔디류 등 주요 제품을 서울, 익산, 청주공장에서 연간 4천억 원 규모로 생산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또한 크게 강화해 1997년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연산 2,000만달러 규모 초코파이 공장을 건설한데 이어 98년에는 상해에도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해외현지화에 박차를 가하며, 러시아, 중국, 중동,동남아시아, 유럽과 미주지역 등 세계 60여개 국에 각종과자류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양제과는 199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유통, 방송, 외식, 스포츠사업 등에 진출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업다각화에 역량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1999년 미국의 세계적인 미디어그룹 타임워너의 자회사인 'TBS'와 네덜란드 투자 회사인 '모리타 인베스트먼트 인터내셔널'사로부터 대규모 외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한 것에 이어, 2000년 상반기에는 미국의 캐피털그룹, LCI사 등으로부터 각각 5,000만 달러, 2,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외자를 유치했으며, 6월에는 동양마트의 바이더웨이를 통해 한국담배인삼공사로부터26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자본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를 통한 외식사업 또한 현재 수도권 지역에 9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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