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성공사례 분석, 농심의 향후과제 및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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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농심(農心), 신라면 소개와 선정이유

Ⅱ. 한국 시장 상황
1. 국내 라면시장 규모
2. 각 사별 시장점유율

Ⅲ. 중국 진출 배경
1. 해외 진출시 국내 시장의 상황
2. 중국 라면시장의 발전가능성

Ⅳ. 중국 시장 조사
1. 중국 라면시장 SG분석
2. 중국 라면시장의 특징
3. 경쟁사 라면 비교
4. 정성적 분석

Ⅴ. 진입전략

Ⅵ. 현재 중국에서의 신라면의 성과

Ⅶ. 향후과제 및 전략도출
1. 가격 전략
2. 신라면 전문음식점 활용
3. 캐릭터사업을 이용한 이미지 개선 전략
4. 농심의 사회환원 전략

본문내용
Ⅰ. 농심(農心), 신라면 소개와 선정이유
1. 기업이념
보다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
2. 기업비전
인류(人類)에겐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기업
3. 농심의 세계화 비젼
농심의 세계화는 사업의 글로벌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한국의 맛을 세계화한다는 가치 아래 ꡒ수출, 현지화, 상사기능강화ꡓ라는 세 가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4. 브랜드 네이밍
▶농심의 브랜드 네임은 신분을 나타내는 사농공상의 가치관에서 유래한다. 농업은 기본이다.
농업의 마음은 곧 천하의 마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네이밍을 하였다. 특히, 농사짓는 마음으로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의미도 있다.
▶농심로고(씨드)의 의미
농심의 심벌마크인 농심 씨드는 씨 열매 종자의 뜻으로, 씨앗을 싹틔우고 열매 맺게 하는 생명의 근원이다. 한톨에 담긴 생명을 정성과 진실로 가꾸어 알찬 열매를 맺는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적색은 풍요로운 대자연, 부 색상인 오렌지색은 대지의 무한한 가능성과 포용력을 상징한다.
5. 농심의 연혁
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주)을 설립하여 꾸준히 성장하여 1965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방동에 라면공장을, 1967년에는 부산광역시 동래공장을 각각 준공하였다. 1971년 한국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 판매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얻었다.
1976년 부산광역시 사상공장 준공과 함께 신주를 공모하여 기업 공개하였다. 1977년 안양 라면공장을 증설?확장하고, 1978년 상호를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하였으며, 미국 거버와 유아식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하였고, 1983년에는 기술개발연구소를 설립하였다.
1986년 신(辛)라면을 개발, 1989년 라면시장점유율 60%를 달성하였다. 1991년 구미공장 및 아산공장, 1996년에는 중국 상하이[上海]공장을 준공하였다. 1998년 12월에는 정보통신부 주최의 98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으며, 1999년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 2000년 1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을 수상하였고, 5월에는 일본 냉동식품기업인 가토기치[加ト吉]와 업무 제휴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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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심(農心), 신라면에 대한 잘 분석한다.
  • amy***
    (2013.04.21 23: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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