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지역연구 -신세계 이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세계 경쟁의 핵심 시장 "중국"
1) 중국의 경제
2) "부각되는 중국"(시장) 란?
3) "중국과 우리나라의 관계"

Ⅱ. 본론
2. 중국진출시 전략
1) 기업적 전략
2) 우리나라 기업의 성공적 진출사례
3) 중국시장진출의 성공요인 및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1)세계 경쟁의 핵심 시장 “中國"
중국경제
1979년-대외경제개방 시행 이전의 중국 경제전략은 자본축척가속화를 통한 경제 성장률을 고도화하는 것
1980년-경제특구 지정후 대외개방의 창구로 삼음
1992년초- 국가계획위가 ‘10대 경제구(經濟區)’를 발표하여 경제권역별 특성에 맞게 지역경제 발전전략과 산업정책을 통일적으로 수립·운용하고 산업분포를 합리적으로 재조정하고자 함
2000년에는 투자·소비의 회복, 수출의 증대 등으로 인하여 국내총생산(GDP)이 1조 700억 달러로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섰고 경제성장률은 8%, 외환보유고는 1656억 달러를 기록하였다. 주요 산업은 농업, 에너지산업, 철강·섬유·식품공업 등이다. 현재 경제문제는 지역간 격차의 확대, 농민 수입의 침체 등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4월 26일에는 국내 2번째 출점 점포이자 74호점인 매장면적 1,140평, 주차대수 480대 규모의 인천 공항점을 오픈한 이마트는 올해 3월 26일에는 중국유통시장 진출 8년 만에 상하이 할인점 중 최대 규모인 이마트 인뚜점 (易買得 銀都店)을 오픈했다. 신세계 구학서 사장은 올해 말에 텐진(天津)에 1개 점포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2009년까지 상하이, 텐진 등 중국 5개 지역에 25개의 점포망을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지역 투자진출과 교역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동남아의 한국기업의 현지화 사례와 적응방안 앞으로 대책 등을 논의하고자 한다.1. 우리나라 기업이 해외로 진출한 사례6600여 개 기업이 6대주의 81개국에 진출해 있는데, 그 중 4500여 개 기업이 아시아 16개국에 집중되어있다. 그 뒤를 이어 미주 지역과 유럽 지역이 우리 나라 기업들의 활발한 경영 무대가 되고 있다. 우리 나라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해외도시 :중국산둥 반도의 항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Emerging Market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글로벌 기업 사례Ⅰ. 서론다르지만 서로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미국과 한국에서 절대강자 군림)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2006년 신세계 E-MART에 인수되게 되었다.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

  • [재무회계] 국내유통업체의 해외진출을 통한 경쟁력 확보
  • 연구 주제 Ⅱ. 본론 국내 유통 시장 분석 1.1 소비자 욕구의 변화 1.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 1.3 한국 유통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1.4 CASE STUDY: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 (METRO)국내 유통 업체의 해외 진출 2.1 왜 중국 시장인가? (Why China?) 2.2 한국 유통 업체의 중국 진출 현황 중국 시장 분석 3.1 중국 유통 시장 분석 3.2 지역별 분석 3.3 경쟁자 분석 (월마트, 까르푸) 3.4 소비자 분석4. 이마트의 성공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 4.1 이마트의 중국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