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확장과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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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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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확장과 함정
2.브랜드확장의 의미
3.브랜드 확장전략유형1
4.브랜드 확장의 예1-1
5.브랜드 확장의 예1-2
6.브랜드 확장으,ㅣ 전략유형2
7.브랜드 확장의 예 2-1
8.브랜드 확장의 예 2-2
9.브랜드 확장의 예 2-3
10.브랜드 확장의 기대효과
11.브랜드 확장의 실패사례1
12.브랜드 확장의 실패 사례2
13.브랜드 미확장 성공사례1
14.브랜드 미확장 성공사례2
15.브랜드 확장 결정기준
- 본문내용
-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때 이미 시장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명을 이용하여 그 이름을 그대로 또는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약간 변형하여 사용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
브랜드 확장 전략 유형 1
첫 번째
기존 제품을 개선한 제품에
확장브랜드를 사용하는 경우이다.
Ex) 프라이드, 뉴프라이드
박카스F, 박카스D
훼스탈, 훼스탈 포르테
두 번째
신규 제품라인에 기존라인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들 수 있다.
Ex) 옥시크린의 하마시리즈,
썬키스트 브랜드를
음료,사탕등에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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