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호텔정보시스템-POS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 목차
-
1. POS SYSTEM 이란?
2. POS SYSTEM 의 특징
3. POS SYSTEM 도입 효과
1) 소비자 이점
2) 매장에서의 이점
3) 매장 관리상 이점
4) 경영 관리상 이점
4. POS SYSTEM 도입시 고려 사항
5. 무인 POS SYSTEM
6. WEB POS SYSTEM
1) WEB POS SYSTEM의 정의
2) WEB POS SYSTEM의 필요성
3) WEB POS SYSTEM의 특징
4) WEB POS SYSTEM의 주요 업무
5) WEB POS SYSTEM 도입의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POS SYSTEM 이란?
POS는 “POINT OF SALES”의 약자로 “판매시점관리 SYSTEM”의 의미를 갖는다.
POS시스템이란 POS장비에 의해 판매시점 에서 발생한 각종 거래 정보 판매현장 정보를 판매 즉시 수집하여 보관하고, 그 정보를 컴퓨터로 가공하여 점포관리자, 본사의 중간관리자, 경영자에 이르는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함으로써 각종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컴퓨터 시스템이다.
POS 시스템의 3요소
▸ POS 단말기(Terminal) : 금전 등록기의 역할
▸ 미들웨어(Middleware) : POS 단말기에서 발생된 데이타를 메인 서버에 전달하는 통신 부문
▸ 메인 서버(Main Server) : 전달된 데이타를 수집, 보관, 집계, 분석
참고) 상기의 3요소가 POS 단말기에 집약될 수 있다.
POS 단말기란 종전의 금전등록기, 온라인 단말기와 PC의 기능을 복합한 것으로 기존의 금전등록기의 기능과 매출발생 데이터를 보관하며, 모든 데이터를 메인 서버에 송/수신하는 기능을 갖추어 매출 정보와 상품정보를 필요 시 즉시 조회할 수 있는 전용기기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