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코카콜라의 마케팅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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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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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1.조사 배경 및 목적
(1)조사의 배경
(2)조사의 목적
2.본론
1.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1)역사 및 연혁
(2)조직 구조
(3)기업목표
(4)기본현황
2.코카콜라社의 전략적 분석
(1)SWOT 분석
(2)STP분석
3.코카콜라社의 성과
(1)성과
(2)성공요인
4.경쟁사 분석-펩시社의 성공 경영전략
(1)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2)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3)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통합 마케팅 전략
3.결론
1.문제점 개선 및 향후 전망
(1)문제점
(2)개선방안
(3)향후전망
- 본문내용
-
◈ 물류 아웃소싱으로 인한 비용절감과 홍보효과
- 대한통운은 코카콜라를 만드는 코카콜라 보틀링과 5년 간 운송계약을 하고 14t 화물차 75대를 투입, 경기도 여주의 콜라 공장에서 서울 서대문 등 각 산하공장과 영업소, 물류센터, 외식업체, 유통업체 등으로 제품을 배달하고 있다. 월 매출은 수억 원 대로 대한통운 전체 매출의 40% 정도에 이르는 금액이다. 코카콜라 입장에서도 물류부문을 외부에 맡기면서 연간 20% 안팎의 비용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 한국코카콜라는 98년 직영 체제로 전환한 후 각종 이벤트를 통해 환타와 사이다 스포츠음료의 판촉을 부쩍 강화하여 콜라에만 의존해온 종전의 영업 전략에서 벗어나고 있다.
◈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 다국적 음료회사인 코카콜라 社는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의 네슬레와 함께 신상품 개발과 시장개척을 통해 기존의 음료분야 합작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위해 `코카콜라 -네슬레 청량음료'(CCNR)로 되어 있는 합작회사의 이름도 `세계음료파트너'(BPW)로 변경하고 자판기와 소매점을 통한 커피, 차, 약차 등 온/냉 음료 시장 진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취리히에 본부를 둔 CCNR은 지난 91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 24개국에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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