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2. 음료시장 및 탄산음료 시장의 분석
3. SWOT Analysis
4. 마케팅 목표와 3C 분석 및 4P 전략
5. 결론 및 종합
- 본문내용
-
사람에게 있어 물이란 공기 다음으로 필요불가결의 요소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물 이외의 입맛의 욕구를 채워주는 다양한 제품의 출현을 기대했고 이러한 경향은 다양한 음료시장이 형성되는 계기가 되었다. 음료시장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은 탄산음료이다. 탄산음료 시장에서 대표적인 제품으로 콜라와 사이다를 들 수 있다. 그 중 사이다는 한국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며 오랜 기간 명맥을 유지해 왔다.
사이다(Cider)는 1853년 네덜란드 해군에 의해 동양최초로 일본에 레모네이드(청량음료)가 전래된 것으로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사과술'을 뜻한다. 한국에서 사이다가 대량으로 생산되기 시작한 시기는 1950년이었고, 동방청량음료에서 ‘칠성사이다’를 판매를 통해 본격적인 시장이 형성되었다. 이 후 경쟁사들의 출현으로 레몬 라임향을 첨가한 사이다라고 불리는 제품이 60년대 말까지 100여종에 달했다. 계속적인 사이다 시장의 성장은 경쟁사들이 앞 다투어 새로운 제품의 출시함으로써 더욱 촉진되었다. 해태사의 ‘해태사이다’, 코카콜라의 ‘킨사이다’를 비롯하여 미국에서 수입되는 ‘세븐업’, ‘스프라이트’등 사이다 종류의 제품들이 한국시장에서 경쟁하였으나 (주)롯데칠성의 칠성사이다가 대표적 맛으로 확정되면서 사이다 시장의 확고한 우위를 차지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