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Ⅰ.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2. 경영 철학
▣ 본론
Ⅱ. 경영 전략
1. 광고 전략
2. 마케팅 전략
3. 브랜드 전략
4. FDI 전략
5. SWOT 전략
Ⅲ. 문제점
1. 기업측면
2. 소비자측면
▣ 결론
Ⅳ. 향후 글로벌 전략 수립
1. 유럽시장 진출
2. 미국시장 진출
3. 중국시장 진출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서론
Ⅰ.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주식회사(現代自動車株式會社, Hyundai Motor Company)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완성차 생산·판매 업체이다. 현재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자동차 판매량 세계 5위의 회사이다. 1967년 현대자동차 설립을 시작으로 다양한 차종들을 시판함에 따라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다. 1990년대에 들어서 한국 최초의 독자개발 알파엔진을 출시하고 대체에너지 자동차들도 개발했다. 1996년에 전 차종 생산누계를 1천만대를 돌파하고 인도 및 터키 등에 공장을 세워 지역적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였고, 1998년에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여 사세를 확장하였다.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9개 계열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브랜드 슬로건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Modern Premium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약속인 동시에 끊임없는 새로운 생각으로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자동차는 더 이상 단순한 이동수단, 탈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형태의 생활 공간으로서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각기 다른 의미를 갖게 되었으며 오늘날 글로벌 탑5의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였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변화하는 자동차의 의미와 달라진 기업의 위상에 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 고객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더 많은 가능성을 고객과 사회에 제공할 것이다.
-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www.hyundai.com(R&D, PR보고서)
현대자동차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AboutHyundai
현대차 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 박상용(기업평가본부 연구위원)
데일리안 현대차그룹 "미래 위한 '새로운 성장' 준비하자" 2014.01.03일자
매일경제 “‘2014 브라질 월드컵’ 홍보대사 선정“ 2014.03.11일자
이데일리뉴스 “현대차, 노동생산성도 도요타 앞질렀다” 2011.08.17.일자
조선비즈 "현대차, 물 새는 차보다 더 큰 문제는 국내 소비자 역차별" 2013.08.29일자
모터그래프 “현대차 위기인 5가지 이유” 2013.10.15일자
천지일보 “현대차, ‘이루마 콘서트’ 여성고객 600명 초대” 2014.02.10일자
한국경제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등 신차로 유럽·美시장 공략” 2014.01.02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