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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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Ⅰ.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2. 경영 철학

▣ 본론
Ⅱ. 경영 전략
1. 광고 전략
2. 마케팅 전략
3. 브랜드 전략
4. FDI 전략
5. SWOT 전략

Ⅲ. 문제점
1. 기업측면
2. 소비자측면

▣ 결론
Ⅳ. 향후 글로벌 전략 수립
1. 유럽시장 진출
2. 미국시장 진출
3. 중국시장 진출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Ⅰ.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주식회사(現代自動車株式會社, Hyundai Motor Company)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완성차 생산·판매 업체이다. 현재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자동차 판매량 세계 5위의 회사이다. 1967년 현대자동차 설립을 시작으로 다양한 차종들을 시판함에 따라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다. 1990년대에 들어서 한국 최초의 독자개발 알파엔진을 출시하고 대체에너지 자동차들도 개발했다. 1996년에 전 차종 생산누계를 1천만대를 돌파하고 인도 및 터키 등에 공장을 세워 지역적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였고, 1998년에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여 사세를 확장하였다.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9개 계열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브랜드 슬로건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Modern Premium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약속인 동시에 끊임없는 새로운 생각으로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자동차는 더 이상 단순한 이동수단, 탈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형태의 생활 공간으로서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각기 다른 의미를 갖게 되었으며 오늘날 글로벌 탑5의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였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변화하는 자동차의 의미와 달라진 기업의 위상에 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 고객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더 많은 가능성을 고객과 사회에 제공할 것이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www.hyundai.com(R&D, PR보고서)
현대자동차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AboutHyundai
현대차 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 박상용(기업평가본부 연구위원)
데일리안 현대차그룹 "미래 위한 '새로운 성장' 준비하자" 2014.01.03일자
매일경제 “‘2014 브라질 월드컵’ 홍보대사 선정“ 2014.03.11일자
이데일리뉴스 “현대차, 노동생산성도 도요타 앞질렀다” 2011.08.17.일자
조선비즈 "현대차, 물 새는 차보다 더 큰 문제는 국내 소비자 역차별" 2013.08.29일자
모터그래프 “현대차 위기인 5가지 이유” 2013.10.15일자
천지일보 “현대차, ‘이루마 콘서트’ 여성고객 600명 초대” 2014.02.10일자
한국경제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등 신차로 유럽·美시장 공략” 2014.01.02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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