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경제의 약점과 강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국경제의 약점과 강점

1. 미국 경제의 약점

2. 미국 경제의 강점
본문내용
1.미국 경제의 약점
미국경제는 1945년 2차대전의 종식과 함께 세계최대의 경제력을 가지게되었다. 그러나 1960년대들어 미국경제는 힘을 잃어가고 있고 신경제로 부활한 미국은 여전히 많은 문제점을 떠안고있다. 미국의 우수한 대학교육은 이제 다른 나라도 얼마든지 할수있게 되는 형태의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일본과 중국이 미국경제를 먹여살리는 힘을 가지게 되면서 이제 미국경제는 일본과 독일, 그리고 중국에게 구걸해야만 살수있는 처지가 되었다. 게다가 2004년현재 44조달러에 이르는 미국의 대외채무는 그 시한을 곧 눈앞에 두고 있으며 달러화의 가치가 떨어짐에다라 일본등 채권국은 금, 유로화, 혹은 엔화결제를 요구하고 있다. 미국은 선진국 중 가장 낮은 소득을 기록하고있으며 (1996년현재 일본 $39860, 독일 $35,000, 미국 $28,000) 가장 높은 범죄율과 가장낮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있다.
그렇게 된 배경에는 미국이 추구한 신자유주의가 그 원인이다. 1943년 영국의 비버리지장관은 '요람에서 무덤까지'라는 방대한 복지국가를 지향하는 내용의 보고서를 통해 전후영국을 1945년 이전의 세계를 지배하는 나라로 만들기는 불가능하지만 세계의 강자로 부상한 미국못지않게 풍요로운 삶을 영위해야 한다는 조건으로 복지정책을 강조했다. 1960년대 영국경제는 강성노조의 잦은 파업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그러나 복지정책의 과도한 추구는 영국을 막대한 재정적자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었고 1973년 12월 단행된 제 1차 오일쇼크는 영국파운드화의 가치를 연일 폭락시킨데다가 강성노조의 불법파업은 점점 심해졌다.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미국 산업의 국제 경쟁력 분석
  • 미국 산업의 국제 경쟁력 분석 목 차 I. 서 론II. 미국의 국제경쟁력 1. 국제경쟁력의 정의2. 미국 산업의 특징III. 미국의 국제경쟁력 변화과정1. 산업별 국제경쟁력2. 시대별 국제경쟁력3. 국제경쟁력상의 강점과 약점Ⅳ. 미국과 일본의 국가경쟁력 비교1. 미국과 일본의 경쟁력 비교2. 90년대 이후 미국의 경쟁력 역전 요인V. 결 론Ⅰ. 서론 세계 경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쟁, 불황, 새 강대국의 등장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꾸

  • [전략경영론] FTA 체결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
  • 경제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가 요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시장 역시 한-미 FTA의 영향을 크게 받는 분야이다. 이는 국내 시장의 위협요인이기도 하지만 거대한 미국 시장에 대한 기회의 요인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우리는 한-미 FTA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국내 선두 주자인 현대자동차의 강점과 약점, 내부 역량 및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생상 및 판매 동향을 파악한 뒤,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제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강점(1) 기술력 (2) 브랜드 인지도 (3)차별화 디자인 3. 2. 기업의 약점 (1) 경쟁사에 비하여 떨어지는 자금력 (2) 경쟁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브랜드파워, 마케팅 능력 (3) 규모의 경제화 3. 3. 기업의 기회 (1) 인터넷 확산과 유비쿼터스의 보편화 (2) MP3 시장의 지속적 성장 (3) 변화하는 중국 시장 (4)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출시 3. 4. 기업의 위협 (1) 다양한 경쟁업체의 진출 (2)중국하청업체의 역수출과 아이리버를 모방한 중국 제품 (3) 미국의 시장

  • 기아자동차 SOUL 쏘울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및 쏘울 국제마케팅 전략분석
  • 미국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획득하면서 안정성을 획득하였다. 그 외에 여러 상을 수상하며 그 품질과 디자인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3. 미국시장 환경분석1) 경제적환경(1)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미국은 연평균 소득이 세계 최고수준의 3억명의 이르는 소비자가 있는 엄청난 구매력을 갖춘 소비시장이다. 연평균 소득이 4만 5천달러로 세계 GDP의 28.1%, 세계 수입시장의 14.8%를 차지하고 있으며 개인 소비지출이 GDP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대량의 소비

  • [국제경영] LOCK & LOCK(락앤락)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경제성장으로 인한 웰빙 의식으로 인해 소비자의 트렌드가 변화(플라스틱 식기→유리식기)하여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특히 북미, 유럽등의 선진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2008년 2월 미국 Costco입점 및 마샬 스튜어트 컬렉션 선정 등으로 인해 해외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2009년 유리식기사업 매출액 854억원). 글라스락은 2012년 말에는 동사의 매출비중 50.3%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2009년 3분기말 34.3%)되어진다. < 강점 >< 약점 >환경 호르몬 문제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