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방법론]<설문지> 메신저의 자기 노출 수단이 사용자 간 커뮤티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문지'입니다.
본문내용
1. 귀하의 성별은?

① 남자
② 여자

2. 귀하의 연령대는?

① 10대
② 20대
③ 30대
④ 40대
⑤ 50대 이상

3. 귀하가 인터넷을 이용한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① 6개월 미만
② 6개월~1년
③ 1년~2년
④ 2년~5년
⑤ 5년 이상

4. 귀하는 하루에 인터넷을 얼마나 이용하십니까?

① 30분미만
② 30분~1시간
③ 1시간~3시간
④ 3시간~6시간
⑤ 6시간 이상

5. 귀하가 대인관계 유지를 위해 대화를 나누는 수단으로 가장 자주 이용하는 매체는 무엇 입니까? (순위대로 2개만 고르시오)

① 유선전화
② 휴대폰
③ 휴대폰 문자메시지
④ 편지
⑤ 직접 만난다
⑥ 메신저 대화
⑦ 전자메일

6. 귀하가 메신저를 이용하신지는 얼마나 되셨습니까?

① 3개월 미만
② 3~6개월
③ 6개월~1년
④ 1~2년
⑤ 2년 이상

7. 귀하가 하루에 평균적으로 메신저에 접속(로그인)해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① 30분미만
② 30분~1시간
③ 1시간~2시간
④ 2시간~6시간
⑤ 6시간 이상

8. 귀하는 평균적으로 하루에 얼마나 메신저를 이용하십니까? (이것은 대화창을 띄워 상대 방과 대화를 하는 시간을 의미하며, 여러 번의 경우에는 이를 총 합산한 시간입니다)

① 15분미만
② 15~30분
③ 30분~1시간
④ 1시간2~시간
⑤ 2시간 이상

9. 귀하의 메신저에 등록된 대화상대는 몇 명입니까?

① 30명 미만
② 30명~50명
③ 50명~100명
④ 100명~150명
⑤ 150명~200명

10. 귀하는 메신저를 통해 평균적으로 하루 몇 명과 대화를 하십니까?

① 1~2명
② 3~4명
③ 4~8명
④ 8~12명
⑤ 12명 이상

11. 귀하는 메신저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고 계십니까? (가장 적합한 순서대로 2개만 고 르시오)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안광호․임병훈(2004), 『SPSS를 활용한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서울: 도서출판 학현사
2. 이쌍규․이재모․이선영․김성애(2002), 『SPSS를 활용한 조사방법론』, 서울: 삼우사.
3. 한승준(2003), 『사회조사방법론』, 서울: 도서출판 대영문화사.
4. 허명회(2002), 『SPSS 설문지 조사 입문』, 서울: (주)데이타솔루션.
5. 홍성열(2004), 『사회과학도를 위한 연구방법론』, 서울: 시그마프레스(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청소년 대상 인터넷 활용에 대한 설문지 포함)
  • 사회심리적 특징: 자아정체성의 확립과 독립의 요구에 따른‘심리적 이유’의 현상. 청소년기가 되면 타인이나 외계 사물과의 종속적 관계에서 벗어나 점차 감추어져 있던 내면세계에 눈을 뜨기 시작하고, 자아를 찾고 자기를 발견하며, 독립적인 자아형성을 희구한다. 이러한 자아의식의 발달과 독립심으로 말미암아 부모에 대한 신뢰감이나존경심이 줄어들고, 자립적, 독립적 인간관계가 가능한 교우나 동료관계를 중요시하게 된다. 이때 독립적으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따른 의사소통의 차이
  • -대학국어 조별 발표 과제물-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따른의사소통의 차이< 목 차 >서론본론 1. 인터넷 상의 편지, E-Mail2.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매체, 메신저3. 친목을 다지는 정감있는 공간, 인터넷 커뮤니티4. 인터넷 속 자기 표현의 공간, 블로그5. 오프라인 인맥을 온라인까지, 싸이월드 미니홈피결론부록: 참고문헌, 설문지서론인터넷이 발명되고 나서 인류의 생활양식은 크게 변화했다. 부차적인 모든 변화는 차치하고 가장 큰 변화는

  • 청소년의 사이버(인터넷) 이용(커뮤니티, 게임, 음란물, 채팅)에 대한 상호관계 분석 및 장단점 분석
  • 사회심리적 특징: 자아정체성의 확립과 독립의 요구에 따른‘심리적 이유’의 현상. 청소년기가 되면 타인이나 외계 사물과의 종속적 관계에서 벗어나 점차 감추어져 있던 내면세계에 눈을 뜨기 시작하고, 자아를 찾고 자기를 발견하며, 독립적인 자아형성을 희구한다. 이러한 자아의식의 발달과 독립심으로 말미암아 부모에 대한 신뢰감이나존경심이 줄어들고, 자립적, 독립적 인간관계가 가능한 교우나 동료관계를 중요시하게 된다. 이때 독립적으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메신저에서의 ‘대화상대’와 비슷한 개념으로써, 1촌간에는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미니홈피, 그밖의 신상명세가 서로 공개된다. 1촌의 지인들을 다시 2촌으로 규정해 사회적인 인맥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이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온라인상에서의 커뮤니티 활동이 이뤄진다. 자기자신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익명성을 견지한 채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온라인상에서 차츰차츰 인간관계를 쌓아가던 다음(daum.net), 프리챌(freechal.com) 등 기존의

  • [이러닝]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특징과 실태 및 관련 이론을 통해 본 효과적 운영 방안 분석
  • 간) 이론1) 지식정보화 사회와 사이버공간2) 지식정보화 사회와 사이버공간을 보는 시각3) 사이버공간과 사이버 교육Ⅵ. 사이버 교육 컨텐츠 설계 및 운영 수준의 실태1. 접근 용이성1) 시설 여건2) 지원체제2. 상호작용1) 학습자-학습 내용간 상호작용의 적절성2) 학습자-튜터간 상호작용 적절성3) 학습자-학습자간 상호작용의 적절성3. 자기주도적 학습1) 학습 방법의 적절성2) 학습 평가의 적절성4. 비용5. 기타1) 사전학습 안내 및 길잡이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