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티니위니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의 상황제시

2. 이론의 적용

(1) 사장의 인사과정 - 지각오류
(2) 사장의 직원들에 대한 혜택 - 강화, 동기부여
(3) 조직 구성원들의 변화 : X-Y이론
(4)‘티니위니'이대점의 Communication
(5)‘티니위니'이대점의 사장 - 리더십
(6) empowerment와 집단규범
(7) Network
(8) 조직의 공정성
(9)과업관리
(10)피드백

3. 문제점과 대안

4. 조직의 상황 분석

본문내용
1. 조직의 상황제시

티니위니는 이랜드의 계열사 브랜드로 주로 10대에서 20대를 겨냥한 친숙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을 받고 있다.'티니위니'는 보는 것만으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장을 꾸민다는 목표로 매장 입구와 매장 안에 티니위니 특유의 곰 캐릭터를 활용한 크고 작은 인형과 제품을 전시, 지나가는 행인들의 호기심을 촉발해 구매로 연결시키고 있다.‘티니위니’를 찾는 고객들의 대부분이 곰돌이 캐릭터의 매니아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한 번 매장을 찾은 고객이 다시 매장을 찾는 재구매율이 높다. 때문에 계속적인 인기와 높은 매출로 매장수가 늘어나고 있다.
우리조에서 연구한 티니위니 이대점은 타 지점에 비해 매점에 들어서면서부터 느껴지는 직원들의 친절함과 친밀성에 타 매장과는 다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젊은 경영 마인드의 사장과 그 밑에 점장, 부점장을 중심으로 한 정규직원과 파트타이머 직원으로 매장 운영이 이뤄지고 있다. 이로 인해 타 매장에 비해 수익력이 월등히 높을 뿐 아니라 캐릭터에서 느껴지는 친밀함과 편안함의 이미지로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굳게 자리 매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문화] 이랜드 기업문화
  • 티니위니는 지난해 7개 매장에서 총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내외 경제신문 2002년 4월 20일 자 애어른 타깃상품 매출 껑충 기사 중).Ⅱ. 조직 내 구성원의 의식 변화조직구성원의 성과가 상향 표준화되었다.KMS로 지식을 공유하고 BSC로 차등 성과급을 지급하자, 동기부여가 되어 성과가 상향 표준화되었다. 즉 자신이 한 일의 결과가 월 1회 전 직원들에게 지표와 실적 값으로 제공되는 것 자체가 사람들에게 그들의 행동을 보다 효율적이게 하였고,

  • [소비자행동론] 티니위니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행동분석
  • 티니위니의 회원으로 등록시켜서 그들에게 신제품 정보라든지 행사 정보를 이메일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다. 고객들은 회사로부터 직접 정보를 받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생각해 주는 회사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즉 충성고객을 만들수 있는 시스템으로 실제로 이런 접촉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패션 전문지 협찬 – 에콜, 쎄쎄, 휘가로 등소비자 행동 분석동기와 관여도. 우선 티니위니를 선택하는 동기에 대해서 생

  • [조직구조론] 이랜드를 통해 알아본 조직구조론
  • 조직상황을 분석하고 각각의 기본 변수들과 상황요인이 어떻게 조정되고 계획되었는지를 파악할 것이다. 이를 통하여 조직설계에 있어서 기본 변수들과 상황요인의 개념적 관계를 이해하고, 불황을 이겨내고 제 2의 도약기를 맞이한 이랜드의 독특한 문화를 알아보고자 한다.본 론Ⅰ. 회사 소개1.연혁(1) 설립경과 및 설립이후의 변동상황- 1987. 7. 6 ㈜헌트 설립(납입자본금 50백만원)- 1989. 5 유상증자 150백만원(납입자본금2억원)- 1991. 1 신사복 써헌

  • [조직구조] 이랜드의 조직구조분석
  • 조직 전략 문제2003년 3월 엘덴 인수2003년 6월 뉴골든캡스 인수2003년 8월 ㈜데코의 경영권 확보2003년 8월 제이빔 인수2003년 10월 앙떼떼베이비루니툰 인수2003년 12월 ㈜뉴코아와 일괄 인수계약 체결과거와같은문어발식확장 위기재발 우려이랜드의 조직 전략 문제기독교 문화로 인한 갈등의 소지조직 구성원의 행동 제한 가능성이직률 증가 및 내부갈등의 심화 가능성종교적 이념을 사유로 유망사업의 포기 경향 존재이랜드의 대안제시 및

  • [조직구조론] 이랜드 조직구조사례
  • 분석 기능지원 -월, 분기 평가회 수행◆ BSC 운용효과 -경영관리 프로세스의 향상 -직원들의 의식과 행동의 변화 -시스템적사고 -무형자산에 대한 인식강화 본 론1. 재기의 성공1) 지식경영 : 지식자산표Ⅲ. E-LAND의 오늘 (재도약기)◆ 지식 자산표 개발의 필요성 -지식의 시대에 사업을 한다는 것의 의미가 무엇인가.   →경영자는 조직을 지식의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하며 경영자의 임무는 조직의 자산을 개발하는 것 - 지식의 시대에 경영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