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티니위니 조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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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1.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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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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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의 상황제시
2. 이론의 적용
(1) 사장의 인사과정 - 지각오류
(2) 사장의 직원들에 대한 혜택 - 강화, 동기부여
(3) 조직 구성원들의 변화 : X-Y이론
(4)‘티니위니'이대점의 Communication
(5)‘티니위니'이대점의 사장 - 리더십
(6) empowerment와 집단규범
(7) Network
(8) 조직의 공정성
(9)과업관리
(10)피드백
3. 문제점과 대안
4. 조직의 상황 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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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의 상황제시
티니위니는 이랜드의 계열사 브랜드로 주로 10대에서 20대를 겨냥한 친숙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을 받고 있다.'티니위니'는 보는 것만으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장을 꾸민다는 목표로 매장 입구와 매장 안에 티니위니 특유의 곰 캐릭터를 활용한 크고 작은 인형과 제품을 전시, 지나가는 행인들의 호기심을 촉발해 구매로 연결시키고 있다.‘티니위니’를 찾는 고객들의 대부분이 곰돌이 캐릭터의 매니아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한 번 매장을 찾은 고객이 다시 매장을 찾는 재구매율이 높다. 때문에 계속적인 인기와 높은 매출로 매장수가 늘어나고 있다.
우리조에서 연구한 티니위니 이대점은 타 지점에 비해 매점에 들어서면서부터 느껴지는 직원들의 친절함과 친밀성에 타 매장과는 다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젊은 경영 마인드의 사장과 그 밑에 점장, 부점장을 중심으로 한 정규직원과 파트타이머 직원으로 매장 운영이 이뤄지고 있다. 이로 인해 타 매장에 비해 수익력이 월등히 높을 뿐 아니라 캐릭터에서 느껴지는 친밀함과 편안함의 이미지로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굳게 자리 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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