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 CJ 빕스 `VIPS`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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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기업소개

[본론] :

1. 서비스의 특성
서비스 패키지 분석

2. 서비스 품질
1) 서비스 품질 차원
2) 서비스 품질 갭 모형
3) 서비스 품질 보증과 회복

3. 서비스 전략
1) 전략적 서비스 개념
2) 경쟁적 서비스 전략
3) 시장에서의 고객확보
4) 정보의 전략적 역할

4.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프로세스 설계
1) 서비스 청사진
2) 프로세스 그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
3) 서비스 프로세스 디자인 분류
4) 서비스 프로세세의 대상
5) 공동생산자로서의 고객

5. 지원 시설
1) 서비스환경(서비스스케이프)
2) 설비 설계와 배치

6. 입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패밀리 레스토랑이 즐비한 국내에 해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 순수한 국내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빕스(VIPS)'이다.

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라는 뜻과 VIPS(Very Impressive & Palatable Steak)라는 2가지의 뜻을 동시에 내포하고 있는 말로,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품격 있는 분위기에 멋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을 테마로 스테이크와 샐러드를 전문으로 하는 CJ푸드빌의 독자개발 브랜드이다. 지난 97년에 등촌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압구정점, 올림픽점을 비롯하여 현재 1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VIPS의 특징]
① 빕스는 국내브랜드이다.
VIPS는 국내 레스토랑에서 보기 드물게 해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 푸드빌의 독자개발 브랜드이다.
② 직화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최상급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숙성시킨 다음 직화로 구워내어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정통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대표적인 메뉴인 빕스 스테이크의 소스는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③ 풍성한 샐러드바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바는 계절별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고, 즉석에서 조리하는 스파게티와 갓 구워 제공하는 빵은 VIPS만의 독특한 메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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