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디지털 혁명과 인터넷 -삼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디지털 혁명과 인터넷에 대해 알아보았고 그 선두에 있는 삼성을 중심으로 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1. 디지털 혁명과 인터넷 -삼성-
1) 디지털 혁명과 인터넷
2) 디지털과 아날로그
3) 디지털 패러다임
4) 디지털 혁명으로 인한 사회경제 변화
5) 디지털경제의 특성으로 몇가지 법칙
6) 인터넷의 역사
7) 국내 인터넷관련 주요 통계
2. Digital Convergence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 -삼성-
1)vision& misson
2)삼성의 브랜드 가치
3)4대전략사업군
3. 집안에서의 디지털 혁명 -삼성의 홈비타-
1)홈 네트워크
2)홈비타 VISON & MISSON
4. 삼성 디지털 기술의 집약 삼성 래미안 -주택체험관-
5. 마치며..
- 본문내용
-
디지털 혁명과 인터넷
전 세계적으로 21세기 화두는 단연 디지털 경제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지구촌 곳곳에선 디지털, 인터넷, 전자상거래라는 말은 우리의 친숙어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모르고서야 나날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글로벌 경쟁사회에서 조직 또는 개개인은 살아남기를 생각하는 건 정말 어리석은 생각일 것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그렇다면 디지털이란 과연 무엇이며, 그와 상대 개념인 아날로그는 무엇일까요?
디지털이란 라틴어 디지트(digit), 사람의 손가락이나 동물의 발가락이라는 의미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아날로그와 대응하며, 임의의 시간에서의 값이 최소값의 정수배로 되어 있고 그 이외의 중간 값을 취하지 않는 양을 가리킵니다.
디지털 패러다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디지털 사회는 단순히 디지털 기술을 생산, 활용한 산업이나 또는 제품을 지칭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IT기술과 인터넷의 보급과 확산, 그리고 일반화 되면서 구체화되기 시작한 새로운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것이며, 더 넓은 관점으로 보자면 현재 사회체제를 총칭하는 것입니다.
디지털경제의 특성으로 몇가지 법칙
먼저 메트칼프의 법칙은 네트워크 가치는 네트워크내의 사람의 제곱비례로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또 무어의 법칙은 마이크로칩의 처리능력은 18개월마다 두배로 늘어난다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길더의 법칙이 있습니다. 이것은 향후10년동안 통신시스템의 대역폭이 12개월마다 3배씩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디지털과 함께 인터넷은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한 인터넷(Internet)의 어원은 전세계 컴퓨터를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인터네트워크(Inter-network)라는 용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Client)/서버(Server) 시스템을 기반으로 TCP/IP 표준 프로토콜로 연결된 여러 네트워크들이 결합하여 이루어진 네트워크의 네트워크(Network of Networks)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인터넷관련 주요 통계
인터넷 이용자 3,301 만명
인터넷 이용율 72.8%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2,291,025 명
KR 도메인 수 667,320 개
국내 인터넷 호스트 수 5,433,591 개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869,751,8 천명
Digital Convergence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 -삼성-
전 세계가 우리나라의 디지털 혁명을 극찬했다면 그 선봉에는 항상 삼성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감히 최고라 말하는 삼성은 어떤 기업일까요?
삼성 디지털의 핵심 역할을 하는 삼성전자의 올해 나이는 36세입니다. 인생의 나이도 36이면 많은 역할과 책임으로 삶의 일선에서 분주히 자신의 가치를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나이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