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이론으로 분석한 네이버지식검색 C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없음
- 본문내용
-
❑서론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컨텐츠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비슷비슷한 포털사이트만의 기능을 벗어나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차별화하려는 노력이 여기저기서 엿보인다. 여러 가지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포털사이트중 유독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많이 노출되고 있는 네이버의 광고가 눈길을 끈다. 네어버의 광고는 주로 다른회사의 광고를 보여주다가 뒤에 자신들의 광고를 마지막에 넣는 방법을 사용하였는데 타사의 광고뿐만 아니라 마지 막에 자사의 광고를 첨부함으로써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호기심까지 자극한다.그래서 이 번 광고물 분석의 주제를 네이버로 하기로 하였다.
홍보활동이 단순히 TV CF만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지만 분석의 내용이 기업의 홍보활 동분석이 아닌 광고물의 분석인 만큼 본론에서 다뤄지는 광고의 내용과 편수는 ‘TV CF’로 한정하였고 TV CF중에서도 다른광고나 드라마등에 단순히 검색창만 노출시키는 광고는 제외하였고 인터넷광고나 지면광고등의 홍보활동도 언급하지 않았다
❑경쟁상황
네이버는 2003년부터 지식검색을 시작하였다. 네이버와 경쟁중인 다른 포털사이트들도 후발주자로써 지식검색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네이버가 선점해 버린 시장을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미 오래전부터 타사에 비해 양적,질적인 자료를 충분히 축적한 네이버는 2005년들어 지식검색은 네이버라는데 초점을 맞추고 위와같은 ‘지식검색의 다양성’을 중 심으로 검색서비스의 강점을 굳히기위한 홍보활동을 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