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인도 국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면서
[연구동기와 연구목표]
2. 인도의 일반현황
(1) 인도인과 언어
(2) 공용어와 힌디어
(3) 인도 도시의 생활
(4) 도시의 생활
3. 인도의 경제현황
(1) 경제현황-산업구조, 시장규모 및 특성조사
(2) 인도경제의 미래 IT(정보통신)
(3) 중산층의 등장
4. 인도의 경쟁력
(1) 경쟁력을 위한 환경 / 경쟁력 상황
(2) 막강한 경쟁력의 근거
(3) 그 이외의 상황
5. 인도의 경제투자 유치정책
(1)경제개혁정책
6. 인도의 글로벌 기업 사례
7. 결론
- 본문내용
-
[연구동기와 연구목표]
인도에 대한 국내의 관심이 고조되고 인도경제의 현재와 미래를 평가할 필요가 있다. 1990년대 후반 동아시아가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경제침체를 겪었으나 인도는 상대적으로 건실한 성장 지속하고 있다. 또한 중국이 고도성장을 하면서 인구규모가 비슷한 인도가 '또 다른 중국'으로 등장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인도는 세계 최대인구의 민주주의 국가이다. 영국식 의원내각제를 기본으로 하며 하원은 각 주 및 준주를 대표하는 543명의 의원으로 구성하고 있다. 현재 인도의 정부는 BJP당이 주도하는 연립정권이지만 독립 이후 인도국민회의가 장기집권하고 있는 실정이다.
농촌지역의 교통통신 수단의 미개발, 광대한 국토면적, 많은 인구로 경제사회구조가 다층화 되어 있다. 전인구의 30% 정도가 힌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인도는 14개에 달하는 공식언어를 인정하고 있다. 또한 인도는 종교에 있어서 힌두교, 회교, 기독교, 시크쿄, 자이나교, 불교 등 다종교 사회이며 각 주들은 서로 다른 언어, 전통, 관습 등을 유지하고 있다. 특별히전 인구의 82%가 힌두교를 믿고 있으며, 카스트제도에 따라 국민들의 계층간 이동이 어렵고 경제사회적 격차가 크다.
아무래도 인도외부의 대부분의 많은 국민들은 얼마전 까지만 해도 인도에 대해서 이런 이미지들만 가지고 있었을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몇 년전부터 크게 성장하게된 인도의 모습을 보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그 핵심 역량에 대해서, 그리고 그 영향력으로 인한 국가 브랜드의 이미지의 변화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