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디지털신경망마케팅(협력마케팅)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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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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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협력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또한 중요한 포인트를 첫째, 둘째 , 셋째로 표기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GE, 리바이스 , 델컴퓨터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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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은 국가 그리고 중소기업과 대기업 사이의 벽을 허물고 규모가 곧 생산력으로 이어지던 과거의 패러다임을 깨뜨렸다. 이는 한 편으로 모든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렸지만 동시에 무한 경쟁의 상황에 놓여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국 그리고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영역내에서 이루어지던 경쟁의 울타리가 없어진 것이다. 이러한 무한 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디지털 신경망’으로 무장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 필요하다.
디지털 신경망이란 21세기를 이끌어가고 있는 선구자 중의 한 명인 빌 게이츠가 저서 [비즈니스@생각의 속도]에서 처음 언급한 말이다. 그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조직을 인체의 신경망에 비유하고 신경망을 통해 전달되는 정보의 속도가 성패를 가른다고 말한다. 즉, 남보다 먼저 정보를 입수해 분석하고 신속하게 이용하는 데에서 비즈니스의 성패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신경망은 마케팅에 적용되어 디지털 시대에 기업의 생존을 위하여 중요한 세 가지 마케팅 원리를 제안한다.
첫째는 속도의 중요성이다. 신경망은 외부의 자극에 즉시 반응한다. 빌 케이츠는 최고 경영자의 머리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중간관리자, 말단직원도 동시에 알 수 있어야 하고, 일반 고객이 제품에 대해 갖고 있는 불만도 고객의 머릿속에서 곧바로 기업의 최고 경영진에게 전달되며, 경쟁자의 움직임도 같은 속도로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는 이를 위해 사내 이메일을 포함한 사내 전자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의사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 내부 그리고 고객과의 정보 교류와 관리가 생각의 속도만큼 빨리 진행되어야 한다. 이와 함께 속도와 관련하여 중요한 것은 남보다 빠른 아이디어의 시장화이다. 아마존, 이베이, 야후 등 디지털 시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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