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공기청정기 청풍무구의 인도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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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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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아이템 선정배경 및 해외시장의 선정
2. 청풍무구 아이템에 대한 소개
3. 국제 마케팅 조사
(1) 인도시장의 전반적인 소비적 특성
(2) 인도의 국민경제 규모
(3) 인도의 정치적 법적환경
(4) 인도의 문화적 환경
(5) 인도의 사회적 환경
(6) 인도의 자연적 환경
4. 국제 마케팅조사 결과의 요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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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풍무구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전체 매출액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시장선도업체이다. 이러한 청풍무구가 국내시장에서 시장리더의 지위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사실이 단순히 우리에게 새롭게 다가오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정작 주목해야하고 놀라워해야 할 사실은 바로 청풍무구가 경쟁을 벌이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에 청풍무구와 같은 중견기업들 뿐만 아니라 삼성이나 LG와 같은 국내의 대기업 또한 시장의 경쟁자로서 시장에 진입해 있다는 사실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중견기업의 규모와 지위로서 국내의 대기업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시장의 No.1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가장 주요한 요인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20년동안을 오직 공기청정기 사업하나에만 몰두해온 그동안의 노하우와 오랜 경험으로부터 파생되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가장 주요한 이유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물론 그러한 오랜 전통과 장인정신만을 강조하여 공기청정기 청풍무구가 오늘날의 시장의 No.1 자리를 차지 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니다.
이를테면 공기청정기 구매의 주 구매 타겟인 3-40대 주부층에게 적극적인 입소문 마케팅 전략을 펼친결과 비교적 짧은 시간의 잠재고객들의 인식속에 가장 먼저 들어갈 수 있었고 그러한 초기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는 현재의 굳건한 브랜드 자산으로 남아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지난 3년간 국내 공기 청정기시장은 연 평균 8.9%의 급속한 성장을 거듭해옴에 따라 향후 5년이내에 일본의 경우처럼 시장의 전체성장규모가 정체되기 시작하는 성숙기 시점에 접어들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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