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전략] UI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의 관계에 대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BI(Brand Identity)와 직접경험
1-2. UI(User Interface)와 BI(Brand Identity)
2. 사례 연구
2-1. 휴대폰 사용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
2-2. 휴대폰 사용자들의 UI에 대한 인식
2.3 UI와 BI의 관계성
2.3.1. GUI(Graphic User Interface)과 BI의 관계성
2.3.2. SUI(Solid User Interface)와 BI의 관계성
2.3.3. 정보설계와 BI의 관계성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1세기는 무형 자산의 시대이자 브랜드의 시대이다. 과거에 기업을 구성하는 자산 중 토지, 기계, 건물과 같은 유형자산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었다면, 이제는 지적자산이나 브랜드와 같은 무형자산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하이네켄'하면 맥주, '아이보리'하면 비누를 떠올리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질레트' 면도기, '나이키' 운동화 등 세계는 온통 유명 브랜드가 휩쓸 고 있다. '코카콜라'는 전세계적으로 1초에 4만병씩 팔려 하루에 무려 30억병이 소비되고, '소니'의 워크맨은 지난 20여년간 2억3,000대나 팔렸다. 브랜드 파워(Brand Power)는 마케팅력 그 자체가 되었고, 브랜드 자산은 기업 전체의 자산 중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특히 이러한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은 기업 간 기술 격차가 작고 가격 경쟁이 심한 휴대폰 같은 산업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있으며, 이러한 산업의 경우 기능, 품질 등 전통적 가치보다 브랜드와 같은 소프트요소가 더욱 중요한 경쟁요인으로 부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정경원, 사례로 본 디자인과 브랜드 그리고 경쟁력, 웅진북스, 2003
[2]오기환, 21세기 아이덴티티 전략의 새로운 방향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청구논문,
2002
[3]이자경, 모바일 UI의 사용성 평가 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청구논문,
2005
[4] 민영삼. 2003. 『휴대용 기기의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퓨전디자인학과.
[5]신자은. 2003. 모바일 기기의 효과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활용에 관한 연구.
『시각디자인학 연구』 제14호 제1장.
[6]이안재 외. 2005. 굿디자인의 조건과 기업의 대응. 『CEO Information』. 514호:1-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