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홍콩의 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홍콩개관
1. 홍콩
2. 주요지표
Ⅱ. 관광동향
1. 홍콩 Inbound 동향
2. 홍콩 Outbound 동향
Ⅲ. 관광정책
1. 홍콩 관광진흥청
2. 관광정책
3. 관광개발정책
Ⅳ. 시사점
- 본문내용
-
1) 외래객 입국 동향
2003년 사스로 인해 홍콩의 인바운드 시장은 직격타를 맞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피해는 매우 컸다. 사스가 활개를 치던 작년 4~6월은 인바운드 시장 규모가 60% 이상 감소해 그 피해 정도를 실감케 했다. 2004년 10월까지 홍콩을 방문한 외래객수가 총 17,773,512명으로 작년 동기대비 47.4% 증가하였으며, 사스 전인 2002년에 비해서도 33.4% 가량 증가하였다. 올해 1~3월까지 총 여행객수는 1,575,893명으로 2003년 동기대비 52.1% 증가하였으며 2002년 동기대비로도 34.2% 증가하였다. 이 수치는 2003년 전체 여행객수인 15,540,000명을 초과하는 것이다. 이로써 2004년 홍콩 인바운드 시장은 사스와 조류독감으로 인한 부진에서 벗어나서 완전히 회복세로 들어섰다. 홍콩의 비즈니스 여행 역시 호황기를 맞고 있다. 많은 국제회의와 박람회가 홍콩에서 열리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10월까지 각 지역별 인바운드 시장의 입국자수는 2003년 한해 총 입국자수보다 증가하였다. 10월까지 중국 본토 입국자수는 10,058,867명으로 2003년 한해 총 입국자수보다 1,588,867명 많다. 싱가포르, 태국, 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근거리 시장 역시 10월까지 입국자 수가 작년 전체 입국자수를 초과하였다.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호주, 네덜란드 등 장거리 국가들도 마찬가지로 작년 전체 입국자수를 초과하였다.
자료평가
- point를 제대로 집혀줬으면
- qkrtnw***
(2011.04.10 20:41: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