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웰빙제품 `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시장환경 및 제품선정 이유

II. 유기농 식품사업에 대한 분석

III.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Ⅰ. 시장환경 및 제품 선정이유
1. 시장 환경 및 소비자 욕구 추이
(1) 시장 환경 분석

'웰빙(Well-being)'이 신소비 코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물질적인 가치 보다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웰빙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부각되면서 이른바 '웰빙족'을 겨냥한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웰빙의 열풍은 식료품, 패션, 가전, 부동산 등 전 분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외형보다는 '질'과 '속'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웰빙 바람이 가장 거세게 일고 있는 곳은 단연 식료품 시장이다. 이러한 웰빙 식료품 시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올가 울 푸드&네이트시맨틱
  • ORGA WHOLE FOODS & NATE SEMANTIC광고홍보학과2005631024김현기목 차ORGA WHOLE FOODS 1. 들어가기 앞서1) 기업선정 이유2) 시장 환경3) 유기농 식품사업 전망2. 올가(ORGA)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4) 체험활동을 통한 마케팅3. 올가의 SWOT분석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4.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의 선택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4P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3) Place (유통) 4) Promotion

  • [마케팅] `지리산 지킴이 고로쇠` 마케팅전략수립
  • 마케팅믹스 전략의 수립 181. Product 182. 가격 193. 촉진 224. 유통 23VII 결 론 25VIII 참고문헌 27상황분석: 수돗물 불신 풍조와 웰빙 바람, 또한 주5일제 확대에 따른 레저 활동의 증가로 고기능성의 생수를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시장성장성이 커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수입생수의 진입도 거세지고 있다. “지리산 지킴이 고로쇠”를 자연친화적이고 건강지향적인 제품으로 차별화하여 이런 시장기회를 이용하고자 한

  • [소비자행동론] 로하스족 한겨레 초록마을 분석
  • 의 경쟁자들 올가(풀무원), 구텐모르겐(삼양사), 이팜(동원엔터프라이즈)시장세분화 1. 라이프스타일 - 웰빙 에서 발전한 로하스족의 증가. 최근 웰빙에서 로하스 생활 타일로 진화한 로하스족은 건강, 환경, 자기발전 등 사회적 웰빙 의 원칙에서 소비하는 생활태도를 가지고 있다.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환경오염에 대하서도 걱정하여, 친환경 음식을 선호한다. 이들은 가격보다는 자기들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이면 기꺼이 지불할 용의가 있

  • 웰빙마케팅에 대해서
  • 의 특성1) 웰빙 소비자의 특성2) 웰빙 소비 트렌드3) 기업의 웰빙 관점 3 3. 웰빙(Well-being) 산업1) 웰빙식품2) 웰빙패션 43) 뷰티 푸드4) 웰니스센터5) 스파4. 주요 웰빙 히트 상품 55. 웰빙,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기 61) 웰빙트렌드의 문제점 분석

  • [식품 PB 브랜드 마케팅 전략] 웰빙시대 식품 PB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의 웰빙 추세는 마케팅 핵심 전략의 키워드가 된 지 오래이며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 하려는 소비자의 가치 소비 패턴으로 인해 웰빙 열풍이 전 산업분야에 확대되고 있으며 소비패턴을 주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웰빙 열풍과 소비 패턴의 관계는 어떻게 연관이 되고 있는가? 최근 국내 한 홈쇼핑 업체의 상반기 히트상품의 판매 추세를 보면, 국내의 웰빙 열풍을 반영이라도 하듯 황토 성분의 솔림욕 제품이 15만 세트가 팔려나가 130억원의 매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