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전략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S의 비전과 목표
1. 고유가 시대
2.환경규제의 강화
3.교토 의정서 발효
4.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식 상승

1.중동에의 지나친 석유수입 의존도
2. 유전의 직접개발 정도가 매우 낮음
3. 낮은 석유정제능력 및 고도화 비율
4. 교토의정서에 대한 대응 미비
5. 홍보가 부족한 환경경영 활동

CDM 추진 방식
CDM 사업 추진 사례1 - 선진국의 기업
CDM 사업 추진 사례2 - 국내 기업
본문내용
1. 고유가 시대

2000년 이후 국제유가는 지속적이고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있다. 이는 원유수입량 세계5위, 원유소비 세계7위, 에너지 국외 의존도 97%인 우리나라에게 유가 변동에 따른 불확실한 위험성을 가져다 준다.


1) 고유가의 원인
- 공급 7393만 배럴 < 수요7574만 배럴
(일일 기준)
- OPEC의 오일 밴드제 도입으로 인한
감축합의
- 중국의 에너지수요 급증

2) 유가의 지속적 상승
- 2000~2004 1배럴당 $20~25 수준
2005년 11월 현재 $50
(두바이유 기준, 200%상승)

3) 경제적 타격
-유가 10달러(배럴당) 상승 때
: GDP가 각각 1.34%감소
: 소비자물가가 1.7% 상승
: 무역적자 약 80억 달러 발생
(삼성경제연구소ㆍ현대경제연구원)


2.환경규제의 강화
2005년 3월을 기해 대기환경보전법이 개정되어 내년 4월 발효된다. 이는 에너지 기업이 주로 배출하는 유해화학물질에 대한 엄격한 기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지속적인 환경보전 노력을 촉구한다. 더불어 우리나라의 경제규모가 선진국 수준으로 올라감에 따라 개도국으로서 누린 여러 가지 환경기준치가 높아지고 있다.

석유시추작업, 운송, 정유시설의 가동은 환경에 큰 영향을 준다.
유정의 화재, 유류의 누출사고, 정제시의 대기오염
CO2, CFC 대기오염 유발

원유의 생산 시 수반되는 염수
염수가 폐기처리 되지 않을 경우 지표와 수질오염 유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칼텍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고찰
  • 목 차1. GS칼텍스 소개2. 소유구조3. CEO 허동수회장의 경영관과 그 발자취4. 미래 기업이 원하는 CEO5. GS칼텍스의 경영이념과 방향6. 마케팅7. GS칼텍스에서의 여성의 역할8. 인재상9. 디지털시대의 GS칼텍스10. 사업영역11. 성과지표12.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활동13. 문제점14. 나아가야할 방향1. GS칼텍스 소개1947년 현 LG의 모태인 락희화학공업사에서 시작된 LG의 화학산업은 지난 50여 년 동안 우리나라 화학산업 발전의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해 왔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피해 사례
  • GS칼텍스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대량 유출됐다는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면 개인정보의 가치가 크게 오를 것으로 생각하고, 유출 사실을 기자들에게 알린 뒤 개인정보를 원하는 기업에 비싸게 팔려고 했다는 진술을 했다. 이는 기업 차원에서의 정기적인 윤리 교육이 선행되어야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내부적인 보안시스템 또한 강화되어야 한다. GS칼텍스 개인정보유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자 용의자는 곧바로 자신의 업무용 컴퓨터 하드디

  • [마케팅원론] LG텔레콤의 성공전략
  • 정보이용료 포함)의 매출을 올렸다이외에 LG텔레콤은 2004년 이지드라이브, 텔레키퍼, 감정분석기, 버스도착알리미, 약속방서비스, 한자검정서비스 등 차별화되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LG텔레콤은 2005년을 특별히 중요한 해로 생각했는데, 2004년 번호 이동성 제도를 통해 유치된 가입자와 고 사양 단말기를 주요 기반으로 활용해 무선 인터넷 부문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기 때문이다.이는 규모의 경쟁으로 요약되

  • [서비스경영] GS칼텍스 서비스 분석
  • 정보스마트카드 사용으로 체계적인 고객관리단골고객 개별관리- 서비스 상품 설계 요소로 본 GS칼텍스 서비스 전략적 비전 제안 목표시장 세분화/결정서비스 개념운영전략서비스 전달 시스템남,여 20대 후반~30대 초반 가족 위주 가격에 민감한 고객편의성 추구 고객고객맞춤 서비스(개별 고객화)-①셀프 주유소 확대로 가격절감 -② 주유소,편의점,정비소 3개 시설 연계 -③ 마일리지 적립으로 인한 혜택 증대(ex:일정 마일리지 이상이 적

  • [경영학] 환경경영(GS 칼텍스)
  • 시스템 개선제품 측면1. 환경경영의 이해환경 전략이미지 개선 의사결정권자를 위한 정보 제공 제조자 책임 확대환경정보의 관리비상사태 대비사회책임 투자기업 측면1. 환경경영의 이해시장의 요구 대응 환경 마케팅환경회계시장 및 법률 측면1. 환경경영의 이해이해관계자 의사소통고객과의 협력관계 개선공급사슬상의 질문에 응답협력업체 환경의식 개선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공유공급 측면3. GS칼텍스의 환경경영환경 경영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