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GS칼텍스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 론
Ⅰ. 정유시장 선정동기
Ⅱ. 정유시장 기업분석
Ⅲ. 기업선정(GS칼텍스)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본 론
Ⅰ. 거시적 환경 분석(정유 산업의 동향)
Ⅱ. 미시적 환경 분석(국내 정유시장의 현황)
1. 시장점유율
2. 정제 능력
3. 주유소 서비스 고객 만족도

Ⅲ.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결 론
Ⅳ. 마케팅 전략
1. 무인 주유소 설치
2. 차세대 에너지 선도기업이라는 이미지구축
3. 실용적인 혜익 제공
본문내용
Ⅱ. 미시적 환경 분석(국내 정유시장의 현황)
1. 시장점유율
우리나라 정유시장 점유율

정유업계 연간 점유율 변동 흐름표
구분
SK
에너지
GS
칼텍스
S-oil
SK
인천정유
현대
오일뱅크
기타

2003년
32.9
28.9
12.2
5.1
11.7
9.2
100
2004년
32.4
28.4
13.3
5.2
13.2
7.5
100
2005년
32.4
27.4
13.7
5.7
13.7
7.1
100
2006년
32.0
28.1
13.3
5.6
13.7
7.3
100
2007년
32.7
28.6
12.0
6.4
12.7
7.6
100
2008년
35.3
30.0
12.1
-
14.2
8.4
100
2009년
33.6
30.2
12.5
-
14.0
9.7
100
2010년
6월
누적
33.6
30.5
12.8
-
13.4
9.7
100

(출처 : 한국석유공사 석유정보시스템(2010년 6월 누적기준))
1) 점유율은 내수시장 판매량 기준 : 미군납/국제벙커링 판매량 제외
2) 기타 : 가스사(SK가스, E1) + 석유수입사
3) ‘08년 이후 : SK인천정유 점유율은 SK에너지에 포함
2. 정제 능력
▷ 정제설비
정유 업종은 정제와 원유도입에 필요한 대규모 설비를 구축하여야 하는 대표적인 장치산업이다. 또한, 석유제품은 대표적인 범용제품으로 업체 간 최종제품에 큰 차별성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정제능력이 클 경우 생산측면에서는 규모의 경제효과에 의한 고정비 절감효과가 크게 나타나며, 원재료 구매 시에는 대량구매에 따른 교섭력 증대로 할인효과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적정수준의 유통망 확보를 전제할 경우 정제능력이 큰 것은 유통교섭력을 높일 수도 있다. 정제능력은 원재료 매입, 생산효율성, 판매효율성 등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평가요소 중 가장 높은 가중치(15%)를 부여하고 있다.

▷ 고도화설비 비중
고도화설비는 원유의 정제과정에서 일정비율로 생산될 수밖에 없는 중질유(B-C유등)를 분해하여 경질유(휘발유, 경유, 등유 등)로 전환시킬 수 있는 시설을 의미한다. 따라서 고도화설비 비중이 높을수록 경질유 생산 비중을 증가시킬 수 있어 Product Mix 의 유연성에서 경쟁력이 높게 나타난다. 산업화가 진전될수록 경질유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최근에는 국제 석유시장에서 경질유와 중질유의 가격차이가 확대되면서 제품별 수익성의 편차가 심화되고 있다. 중질유의 마진은 약화되는 반면 경질유의 수익구조는 상대적으로 개선되는 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위한 상품)뉴헬로키티 카드쓸 때마다 만나는 귀여운 내 친구!아름다운 카드주는 행복, 받는 기쁨!아름다운 당신의 아름다운 카드 2030 card(남성의 명예를 빛내는 카드)아침愛 카드Good Morning Good Life~ Hi-Save EASY카드선지급 포인트로 전자제품/신차 구매를부담없이 !Homen sweet 카드GS/CJ/현대홈쇼핑에서 8% 혜택받는 방법!EASY카드 (적립포인트 전문카드)Beyond the Value, 더 이상의 포인트 카드는 없다!아발론교육 빅플러스 GS칼텍스 카드카드사 최초 학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시장 (약 12조원 추정)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초코파이는 모스크바, 우랄 시베리아 지역 등으로 판매할 예정이다”며 “이 공장을 기점으로 유라시아 지역에 롯데제과의 이름을 점차 알려갈 것이다”고 밝혔다.덧붙여 “자사는 올해 매출 2조원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다른업체이 눈에 띄는 성장을 하고 있지만 롯데제과는 명실상부한 1위 자리를 계속 이어갈 것이다”고 설명했다롯데제과의 국내 매출액은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위 경제 대국 될 수 있다리우징 베이징 창장 경영대학원 부총장의 신중한 낙관론지난 3분기까지 중국 경제의 운영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었다. 경제 구조 개편 작업 역시 진전을 이뤘고, 기술 산업의 발전 속도도 빨랐다. 서비스업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했고 금융 시장도 안정을 이뤘으며, 개혁개방 역시 심화됐다. 앞으로도 공급 측면의 개혁을 주(主) 노선으로 삼아 구조조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지난달 28일 열린 중국 중앙정치국 회의에

  • [경영학] [경영학원론]식품외식 전문업체 ‘아워홈(OurHome)` 경영분석 및 성공전략(A+리포트)
  • 마케팅1) 아워홈 경영2) 아워홈 마케팅5. 채용1) 인재상2) 인사제도3) 복리후생4) 직무소개6.경쟁업체 현황Ⅲ. 결 론 7.Our Home 의 향후 전망1) 위탁급식업계 향후전망2) 아워홈 = B2C 손수 브랜드 홍보 강화3) 13조원대의 식자재 사업 4) 프랜차이즈 시장 사업8. 아워홈의 강점 및 약점9. 외식사업에서의 1위 탈환을 위한 아워홈의 성공전략 식품외식 전문업체 ‘아워홈(OurHome) 경영분석 및 성공전략1.단체급식 현황과 분석식문화의 발전에 따라 간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위한 신발이 아닌 것이다. 기성세대가 보석, 밍크코트, 자동차 등으로 자신을 과시한다면 10대는 운동화가 서회적 신분의 표상인 것이다. 다품종, 고가격, 고품질화되는 운동화 시장을 놓고 나이키, 아디다스와 치열한 판촉전을 펼치고 있는 리복사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리복은 1895년 영국의 볼턴에서 J.W. 포스터 (Foster)에 의해 설립되었다. 볼튼(Bolton)의 육상선수였던 포스터는 좀 더 나은 기록을 위해서 못이 박힌 런닝화를 원했고 그러한 신발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