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산소주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황분석
2. ‘산(山)’ 프로모션 전략
3. ‘산’소주의 Targeting과 Promotion 전략의 문제점
4.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상황분석
중소기업을 하는 사장님들 사이에는 한가지 불문율이 있다. 사업이 잘 풀릴 때 더욱 겸손 하게 초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 ‘산’ 소주(이하 ‘산’)의 시장에서의 소멸 과정을 지켜보면 이 불문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다. ‘산’은 뉴 그린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소비자의 life-style 위주의 시장 세분화를 통해 ‘산’이 가진 제품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시장을 성공적으로 나누었다. 문제는 ‘산’이 가진 장점을 어필하기 힘든 기존의 ‘참 이슬’의 세분시장을 타겟 시장으로 잡은 데에 있다. ‘참 이슬’이 이미 공고한 이미지를 굳히고 있는 이 시장에 뛰어듦으로써 ‘산’은 스스로 가장 어려운 ‘공성(攻城)’의 전략을 선택하는 우를 범하였고 ‘산’은 서서히 죽어가기 시작했다. 여기에 더해진 결정적 실수가 ‘산’을 사망에 이르게 만든다. 바로 일관성 없는 프로모션 전략의 변화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