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코어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코어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TTL카드 , 핑크 팬더 , 넷마블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코어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사람들은 언제나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남들과 다른 것 , 나만이 가지고 잇는 개성을 드러내기 원한다. 사회가 달라질수록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와 취향은 변화하고 다양해지며 , 이에 따른 구매방법이나 형태가 달라진다.
상품을 구입하는 각 사람들의 욕구와 취향을 모두 맞추기는 어렵다. 그리나 사람들마다 지니고 잇는 각각의 이미지가 있고 , 그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나 상품을 선택한다. 그러다 보면 어느 특정 브랜드에 대한 이용도가 높아지고 그 사람은 그 브랜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핵심고객이 되는 것이다. 각 상품이나 브랜드들은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어떤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을 주로 타깃으로 할지 , 어떠한 사람들이 기업의 브랜드나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구입을 할질ㄹ 정하게 되며 , 그러한 핵심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기도 한다.
이러한 핵심 타깃이 되는, 또는 앞으로 핵심타깃이 되어 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개발이나 마케팅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는 타깃층을 공략하고 이들을 고객 고정화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코어 마케팅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