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쟝센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기업선정동기
(2) 미쟝센 소개
①역사, 발전과정
②미쟝센 철학
③브랜드 스토리
2. 본 론
(1)미쟝센 분석
①SWOT분석
②STP분석
(2)매스티지 마케팅
①개념
②미쟝센 제품라인
3.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동기
프리미엄 샴푸 시장이 포화된 상황 속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성공을 거두는 일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가 바로 이 성공사례의 주인공입니다. 이 샴푸는 출시 5개월 만에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강자로 등극했습니다.
지난 2006년 6월 출시한 이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높은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저희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체 샴푸시장의 규모는 2천 4백억 원이고, 그 중 프리미엄 샴푸시장 규모는 1100억 원으로 전체 샴푸시장 규모의 45%에 해당합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보시면, 프리미엄 샴푸 시장 45% 중 미쟝센의 시장점유율은 15%로 2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미쟝센은 프리미엄 샴푸들의 돌풍 속에서 후발주자로 다른 타사의 샴푸들보다 비교될 정도로 빠른 성장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미쟝센 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급 제품 이미지를 흐트러뜨리지 않으면서 광고부터 소비자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각 라인에 알맞은 제품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대형 할인점에 꽃미남 도우미들을 등장시킨 것도 주 소비층인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일조했습니다. 당시 히트를 쳤던 ‘발리에서 생긴 일’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인기 절정이었던 탤런트 조인성·하지원 커플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것도 미쟝센 제품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제품 출시 초기 3개월 동안 100만개가 넘는 샘플킷을 돌리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으며, 특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는 곳을 집중 공략하여 매스티지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미쟝센 마케팅 성공방법에 관심을 갖게 되어 미쟝센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내용이 평범합니다. 사진으로 인해 차지되는 분량이 많아 보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112163***
(2023.11.13 22:08: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