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쉽] ‘ CFO, 낸시 최 ’의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리더쉽
1) 리더쉽
2) 낸시 최가 말하는 리더쉽

2. 가치관 및 성격
1) 가치관
2) 성격
3) 낸시 최의 가치관 및 성격

3. 조직 문화
1) 조직 문화의 중요성
2) 인터뷰 기업의 경우
a. 프라이드가 있는 기업: 하이힐과 정장 치마
b.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도전 정신
c. 동질적인 구성원 간의 끈끈한 협동 문화

4. 동기 부여
1) 동기 부여의 중요성
2) 동기부여의 방법
3) 낸시 최 사장님의 경우
a. 해외 경험 제공
b. 스스로 해야 하는 것
c. 비전의 필요성

III. 결 론

IV. 후 기

V.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I. 서 론

"리더쉽이 없을 때 사회는 정체한다. 진보란 용기 있고 유능한 리더가 모든 것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잡을 때 일어난다”
- 트루먼 전 미국 대통령 -

세계시장은 새로운 정보기술, 인터넷, 새로운 고 부가 상품의 부각으로 급격히 바뀌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면서, 과거에 비하여 고등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은 이전 세대보다 더 많이 알고, 따라서 더 기대하는 것이 많아졌으며, 이런 지식과 기대감에 의해 모든 일에 더욱 비판적인 태도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또한, 이들은 개인 중심적이고, 성취 지향적이며, 보다 경쟁적이기 때문에, 이들로 구성된 조직 속에서 리더가 정해지고, 그 리더가 리더쉽을 유지하기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고 해서, 조직에서의 리더의 가치가 줄어들고 있는가? 그 대답은 ‘아니다’ 이다. 우리는 최근 수년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의 CEO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서 주가가 달라졌던 경우를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늘날 조직에서의 리더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그 역할이 조직 전체에 끼치는 영향력 또한 매우 크다고 여김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조직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리더와 리더쉽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을 여기게 되었고, 현재에도 다양한 방면으로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 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GE의 구조혁신 & 잭웰치의 사업파괴전략
  • 최고 경영진의 시간 허비라는 결과를 초래하며 또한, 대부분의 기업들은 현존 프로세스 및 업무에 대한 tracking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지 않고 있다.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거시경제적인 문제에 기인한 것이나 한국 기업들도 상당부분 책임이 있다. 특히, 코리아 디스카운트 현상은 한국 기업의 “투명성”에 대한 이해 부족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한국 임원진, 특히 CEO의 인센티브 패키지에는 큰 격차가 존재하는데, 결국 성과에 대한 낮은 기대치와 리스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최초의 사명으로, 우리는 이것을 “문화명령”이라고 부른다.지상명령보다 문화명령이 앞섰다는 것은 거대해지는 세속문화와 싸우고 하나님의 문화를 만들어가야 하는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창세기 4장에 하나님을 떠난 가인의 문화가 등장한다. 4장 16절에 ‘가인이 여호와 앞을 떠났다’는 기록은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다. 본래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문화는 하나님과 함께 사는 문화,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깊어지는 문화였

  • 다단계마케팅,다단계,피라미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최근 들어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일반의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점 2. 판매 품목의 다양화 - 기존의 저렴한 생활필수품에서 다소 고가인 전자제품 등으로 품목이 과거와는 다르게 매우 다양화 되고 있다는 점 3. 강화된 법률 - 그동안 애매했던 방문판매법으로 인해 난립했던 불법 피라미드조직을 걸러내고, 어느 정도 조정기간을 거친 후에는 오히려 합법적인 다단계 판매회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 4. IT 기술의 발달 - 국내의 인터넷

  • 다단계 마케팅(판매)의 역사,현황 및 문제점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 최근 들어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일반의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점 2. 판매 품목의 다양화 - 기존의 저렴한 생활필수품에서 다소 고가인 전자제품 등으로 품목이 과거와는 다르게 매우 다양화 되고 있다는 점 3. 강화된 법률- 그동안 애매했던 방문판매법으로 인해 난립했던 불법 피라미드조직을 걸러내고, 어느 정도 조정기간을 거친 후에는 오히려 합법적인 다단계 판매회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 4. IT 기술의 발달- 국내의 인터넷과

  • [유통관리] 다단계 유통 산업의 미래 전망
  • 최근 들어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일반의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점 2. 판매 품목의 다양화 - 기존의 저렴한 생활필수품에서 다소 고가인 전자제품 등으로 품목이 과거와는 다르게 매우 다양화 되고 있다는 점 3. 강화된 법률- 그동안 애매했던 방문판매법으로 인해 난립했던 불법 피라미드조직을 걸러내고, 어느 정도 조정기간을 거친 후에는 오히려 합법적인 다단계 판매회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 4. IT 기술의 발달- 국내의 인터넷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