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목표] 목표의 개념, 조직목표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2 / 2020.01.2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목표의 개념
II. 조직목표의 특성
1. 목표의 계층성
2. 다수의 목표
3. 목표의 망상성
4. 목표의 유연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조직목표의 특성
1. 목표의 계층성
조직의 목표는 하나의 계층을 이루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이것을 목표-수단의 연쇄(means and goals chain)라고도 한다. 이는 조직의 목표가 계층별로 구분되어 서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한 계층의 목표는 그 상위 계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 되고 있다. 아래 페이지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조직의 최상층부에 회사 전체의 목표가 있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사업부서의 목표가 있고, 이러한 사업부서의 목표를 수행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과별목표가 있으며, 최하층부에는 이러한 과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개인의 목표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