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본전략(안정전략, 성장전략, 축소전략, 혼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2 / 2020.01.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안정전략

II. 성장전략

III. 축소전략

IV. 혼합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축소전략

모든 전략이 확대 지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축소전략(retrenchment strategy)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서 "그렇다"라고 대답이 될 때 기업에서 취하게 되는 전략이다.
1/ 우리 기업이 현재 사업에서 퇴각해야 하느냐, 부분적으로 퇴각해야 하느냐
2/ 현재 사업이 보다 능률적이거나 효과적이어야 하는가

이러한 축소전략은 제품계열이나 시장을 줄일 필요성에서 취하는 전략이므로 기업의 실패를 나타내는 것처럼 보이므로 보편적인 전략은 아니다. 축소전략은 경기 후퇴기간 또는 기업의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 동안에 주로 취하는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지국가의 재편
  • 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안정적 기반 확보에 주력하였다. 4) 사업 다각화사업의 다각화를 통해서 담배사업에만 의존함으로써 기업경영의 위험부담을 덜기위해서 바이오 사업, 부동산 사업 및 기타 성장사업에 진출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있다.2 KT&G의 국내 마케팅전략1) 세분시장 전략고객의 욕구의 다양성으로 메스 마케팅은 부적절한 전략이 되고 있으며 따라서 세분시장 마케팅을 통하여 비슷한 욕구를 갖고있는 고객들을 하나의 작은시장으로 간주하는 전략

  • 국내신용카드산업 현황과 전망 및 과제0
  • 경영의 성패를 가름하게 된다. 이번 사태를 통해 볼 때 불행히도 국내 신용카드사들은 이런 기본적인 경영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1) 성장에 치우친 나머지 수익성 간과신용카드사들은 수익성이 확보되지 못한 성장에는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간과했다. 신용카드산업은 가맹점 공동망, 인프라 확보 등으로 인해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사가 안정적인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 이상의 회원

  • [벤처기업 전략]벤처기업의 투자유치전략, 벤처기업의 M&A(기업인수합병)전략,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벤처기업의 특허전략, 자금조달전략 분석
  • 경영의 기본이 되는 바, 심사 담당자는 비즈니스 플랜을 토대로 사업타당성을 평가하는데, 상당히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해당 업종의 성장가능성, 예상 기대수익과 리스크를 판단하여 투자가능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1) 기술인력 현황핵심 보유 기술기술 도입, 협력 가능성개발과정ㆍ일정 2) 기술적 우수성가격 경쟁력대체기술 출현 가능성기존 특허 현황기술변화 사이클3) 마케팅전략(시장성 분석) 시장특성 : 4) 원부자재 조달 안정성생산인력조

  • 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
  • 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목차* 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Ⅰ. 기업성장의 방법으로 M&A를 꼽는 이유Ⅱ. M&A의 기본적인 개념Ⅲ. 기업의 사업모델 결합에 의한 전략적 M&AⅣ. 주력사업 경쟁모델에 따른 M&A 전략1. 수평적 M&A전략2. 수직적 M&A전략3. 혼합적 M&A전략4. 역병합 M&A전략5. 자산지배권 취득 M&A전략6. 재원조달 방법에 따른 M&A전략7. 전략적 제휴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일반적으로 경영자들은 기업이 성장가도를 달릴 때는 산업계 또는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