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기업, 합명회사, 합자회사, 주식회사의 장단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0 / 2020.01.2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개인기업
1. 특징
2. 장점
3. 단점
II. 합명회사
1. 특징
2. 장점
3. 단점
III. 합자회사
IV. 주식회사의 장단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합명회사
1. 특징
합명회사는 가족공동체를 중심으로 형성된 기업형태로서 회사경영상의 책임에 대하여 무한임을 지는 2인 이상의 무한책임사원으로 구성된다. 합명회사는 전 사원이 경영에 참여하며, 만장일치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사원 각자의 지분에 대한 학인의 양도에는 다른 사원들의 승낙을 필요로 한다.
자본을 출자하는 출자자가 2인 이상이라는 점에서 개인기업의 한계를 다소 극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나 가족, 친척 등과 같은 인적결합의 형태로 되어 있다. 따라서 합명회사도 개인기업과 마찬가지로 대규모 자본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는 부적당하며, 소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