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기업, 합명회사 합자회사, 주식회사의 장단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개인기업
II. 합명회사
III. 합자회사
IV. 주식회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합명회사
합명회사(partnership)의 기원은 13~14세기경 지중해의 내륙상업도시에서 육상운송사업을 하는 '소키에타스(societas)'라는 가족공동체 내지 혈연관계를 기반으로 한 공동기업에 있다.
이 사업형태는 출자자 상호의 신뢰관계를 중심으로 인적결합 관계가 강한 성격을 그 특징으로 한다.
합명회사는 2인 이상의 사원이 공동으로 출자하고 직접 경영을 하며 채무에 대하여 연대무한책임을 지고 있다. 이것은 인적결합기업의 대표적인 기업형태로서 각 사원이 정관을 작성하고 법원에 등기함으로써 설립되는 것이다.
이 회사의 각 구성원은 위험부담에 있어서 무한책임을 지기 때문에 자금 조달 시 출자자를 많이 모으기가 곤란한 단점이 있는 반면, 책임이 전출자자의 개인적 계산에까지 미치기 때문에 대외적 신용이 높다는 장점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