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의 기본전략(성장전략, 안정전략, 축소전략, 절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5 / 2020.01.1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성장전략
1. 집중적 성장전략
2. 통합적 성장전략
3. 다각화전략
II. 안정전략
III. 축소전략
IV. 절충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안정전략(stability strategy)
안정전략은 기업이 기존의 규모를 유지하거나 서서히 성장하고자 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 전략 하에서 기업은 기존시장과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기존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게 된다. 이 전략은 환경의 변화가 없으며, 기업이 기존성과에 대해 만족하고 있고, 기업이 결정적인 강점과 치명적인 약점을 갖고 있지 않으며, 단지 중요하지 않은 기회 및 위협만이 존재할 경우에 적절한 전략이다. 그러나 안정전략은 오늘날과 같이 급변하는 환경 하에서 과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대처하면서 기업이 존속하고 성장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므로 장기적으로는 매우 위험한 전략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