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과업환경(소비자, 주주, 종업원, 노동조합, 조직문화, 경쟁기업, 협력업체, 정부, 지역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7 / 2020.01.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소비자
II. 주주
III. 종업원
IV. 노동조합
V. 조직문화
VI. 경쟁기업
VII. 협력업체
VIII. 정부
IX. 지역사회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주주
기업에 자본을 제공하는 개인과 집단 투자자로서 주주는 기업의 현금흐름을 통제할 수 있는 요인이 되며,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대부분의 기업이 주식회사의 형태로 설립되며 그 규모가 확대될수록 기업은 대규모 자금의 필요성이 증가하며, 자금 동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인이나 집단 투자자의 투자가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의 자금 확보를 위한 투자유치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증권시장의 활성화 등을 통한 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의 자금 확보를 위해 기업에서의 투자자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할수록 경영의 투명성 확보와 주주(stochlolder)의 부(言)를 증진시키기 위한 두 가지 기업 목표가 경영의 중요한 이유로 대두되어 경영자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그러나 기업 경영의 중요한 두 가지 목적인 고객 만족과 주주의 부의 증진에 대한 동시 충족은 경제성 원칙에 상충하는 상호 부정적 요인으로도 작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