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관리활동] 지식활동관리(조직인프라, 휴먼인프라, 정보기술인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조직인프라
1. 지식경영전담조직
2. 지식경영 추진대상 선정
3. 지식경영 보상체제의 구축
4. 포럼의 활성화
5. 창의와 자율을 중시하는 조직운영
6. 아웃소싱 및 제휴의 확대
7. 열린 문화의 구축
8. 인력채용 및 개발방식의 개선
9. 성과중심의 교육 및 학습
10. 지적 자산의 측정 및 감사
11. 지식경영의 효과 측정

II. 휴먼인프라
1. CEO의 역할
2. 지식담당 최고경영자 및 지식담당경영자의 임명

III. 정보기술인프라
1.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표준화
2. 지식 원천의 발굴 및 연결
3. 지식창고의 구축
4. 지식지도의 작성
5. 베스트 프랙티스의 발굴 및 공유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휴먼인프라

휴먼인프라란 지식활동이 원활히 일어날 수 있도록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CKO, 지식관리자, 지식촉진자, 프로젝트 관리자, 지식스폰서, 지식노동자 등의 조직과 역할을 정립하는 것을 말한다.

I) CEO의 역할

CEO는 지식경영의 비전을 제시하고 지식경영의 목표를 선정함으로써 지식경영의 방향과 지침을 종업원들에게 명확히 전달하도록 한다. 또한 지식경영을 전파하고 솔선수범하는 지식경영의 전도사 및 지식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스폰서의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CRM에 대하여
  •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CRM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유지와 고객 평생가치를 극대화 시키며 수익성 제고하도록 하는 통합된 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 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인 기술,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 전략, 조직의 경영 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를 고객 중심으로 정리하고 통합하여 고객의 활동을 개선하고, 고객과 장기적

  • [경영정보시스템] BPM의 현재와 미래
  • 인프라, 업무처리 생산성 향상, 내부의 역량강화, 경쟁력 확보 등에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시도되고 있는 각종 정보기술에 대해 관심이 눈에 띄게 크게 증가한 것이 이러한 사실을 입증하는 예라 할 수 있다. 그 중 하나인 BPM (Business Process Management)은 기업의 생산성을 제고하기 위해 업무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설계, 관리, 개선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총체적인 관리 방법론을 말한다. 과거에는 개별적으로 처리되던 업

  • [경영전략]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무엇인가?
  • 지식을 서로 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광범위한 아웃소싱 네트워크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웃소싱 혁신의 10가지 관리방안을 요약해본다. ▲세계 최고의 기술을 선정, 개발하라 가장 효과적인 기업이란 세계 최고의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선정 개발하여 이를 기업 내부로 가져오고, 그 나머지는 최상의 공급자를 찾아아웃소싱하는 기업이다.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그리고 몰입하라 모든 참여자들이 활력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

  • 한국 지식기반사회의 나아갈 방향
  • 지식기반사회 합리적 투자 육성4. 영국 모방 3가지 방법1) 상업의 발달2) 미래를 위한 정책3) 지리적 조건의 활용Ⅶ. 결론Ⅷ. 참고서적Ⅰ. 지식기반 사회를 맞이한 한국경제1990년 이후 세계화가 급속히 추진되고, GATT체제하의 보호무역이 붕괴되었다. 이후 WTO의 출범으로 자유무역체제의 확대 및 정보통신산업의 발달과 기술의 발전이 급속도로 가속화됨에 따라 각종 경제활동과 인간생활의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경제활동은 국경이 없는 하나의

  • [인적자원관리] 종업원의 모집과 선발
  • 조직은 응모자가 많으면 직무요건에 가장 적합한 사람, 즉 최적의 기술과 지식, 그리고 능력을 갖춘 사람을 찾는데 유리한 기회를 갖게 됨 모집비용의 최소화 -모집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시키고 최적인력의 응모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완벽 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모집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 함 1) 모집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①모집의 규모(recruiting size): 대기업의 모집활동은 규모가 크고, 비용도 많이 들며, 관리적 업무절차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