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5 / 2020.01.05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경영]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다국적기업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릴리엔탈(D. E. Lilienthal)은 다국적 기업에 관한 내용을 이론적으로 정립하고 구조적 기준을 설정하였다. 그는 미국의 대기업이나 중규모기업들이 1950년대부터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했으며 계속 확장하게 될 것이라 말하고, 다국적기업은 일국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타국의 법률과 관습 하에서 경영하고 존립하는 생동적 기업이라고 정의하였고, 이를 좀 더 발전시켜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다국적기업을 정의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