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기대이론의 인간관계에 적용
1. 노력-성과간의 기대치
2. 성과-결과간의 기대치
3. 결과와 유인가간의 관계
II. 공정성이론의 인간관계에 적용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공정성이론의 인간관계에 적용
개인의 내적 동인, 필요 및 동기가 동기유발과정을 자극하게 되면 이어서 개인은 어떤 목표달성을 가져 오리라고 기대하는 행동을 선택하게 된다. 다음에는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과 노력의 성파에 대한 보상의 관점에서 결과(outcomes)의 공정성을 평가하게 된다.J. S. Adams에 의해 개발된 공정성 이론에 의하면 사람은 자신의 성과에 대해 받는 보상에 있어서 사회적 공정성(social equity or fairness)이 존재할 때 동기유발이 된다.
여기서 공정성이란 타인의 대우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정하게 대우를 받는 것을 말한다. 이는 다음과 같은 방정식에 의해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생산관리] 도요타 물류방식-JIT방식과 MRP방식, Kanban 시스템
- 유한양행 경영환경 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