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배분] 집권화와 분권화, 라인권한과 스탭권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2 / 2020.01.0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집권화
II. 분권화
III. 라인권한과 스탭권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분권화
분권화는 의사결정권 등 재량적 권한을 조직 전반에 걸쳐 하위 계층으로 위양하고 부하들이 자주적으로 결정하도록 하는 관리 형태이다.
오늘날 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분권화의 필요성도 증대되고 있으며 분권화된 조직구조를 채택하는 조직들이 늘어나고 있다.
분권화는 권한위양을 통하여 하급자들에게 업무수행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여하고 자율적인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성취동기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경험을 통하여 하위자의 능력을 개발하고 신축성 있는 판단력을 기르며 그들의 솔선적 태도도 육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전략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 유한킴벌리 기업,인적자원관리,조직관리,인사관리,사회공헌 사례분석
- 국제통화기금(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과 세계은행(World Bank)
- 하림 닭가슴살 통조림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