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사회, 문화적 요인과, 개인적 요인으로 나누어 논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문화적 요인

II. 사회적 요인
1. 준거집단
2. 가족
3. 역할 및 지위

III. 개인적 요인

IV. 심리적 요인
1. 동기유발
2. 지각
3. 학습
4. 신념과 태도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심리적 요인(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1. 동기유발(motivation)

동기는 행동을 일으키고 방향을 지시하는 요인으로 동기유발은 행동이 목표를 향하여 이루어지도록 힘을 부여하고, 촉진하고, 움직이고, 지도하는 내적상태로 만족하려고 추구하는, 자극 받은 욕구이다. A. H. Maslow는 동기는 생리적 욕구, 안전욕구, 사회적 욕구, 존경욕구, 자기실현욕구 등이 단계적으로 체계를 이루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2. 지각(Perception)

동일한동기수준과 동일한 상황에 있는 두 사람이 상황을 다르게 인식함으로 상이한 행동을 보이게 된다. 상이한 인식이 일어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인식과정을 겪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