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사회, 문화적 요인과, 개인적 요인으로 나누어 논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문화적 요인
II. 사회적 요인
1. 준거집단
2. 가족
3. 역할 및 지위
III. 개인적 요인
IV. 심리적 요인
1. 동기유발
2. 지각
3. 학습
4. 신념과 태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V. 심리적 요인(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1. 동기유발(motivation)
동기는 행동을 일으키고 방향을 지시하는 요인으로 동기유발은 행동이 목표를 향하여 이루어지도록 힘을 부여하고, 촉진하고, 움직이고, 지도하는 내적상태로 만족하려고 추구하는, 자극 받은 욕구이다. A. H. Maslow는 동기는 생리적 욕구, 안전욕구, 사회적 욕구, 존경욕구, 자기실현욕구 등이 단계적으로 체계를 이루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2. 지각(Perception)
동일한동기수준과 동일한 상황에 있는 두 사람이 상황을 다르게 인식함으로 상이한 행동을 보이게 된다. 상이한 인식이 일어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인식과정을 겪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광고윤리, 광고규제]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고찰과 소비자만족, 광고윤리, 광고규제와 올바른 광고선택 및 광고윤리성 문제에 대한 과제 분석
- [소비, 소비자, 소비생활] 소비, 소비자행동, 소비자가치관과 소비생활을 통해 본 새로운 소비패턴 및 새로운 소비원칙 분석
- [소비자행동,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소비트랜드, 소비경향] 소비생활의 중요성, 소비자행동의 특성,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최근의 소비트랜드(소비경향) 심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전략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 유한킴벌리 기업,인적자원관리,조직관리,인사관리,사회공헌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