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과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유통산업의 개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기관의 종류
유통산업의 문제점
유통산업의 새로운 추세
유통산업의 대응 및 향후 발전방안
물류의 이해
제3자 물류
현장사례 : 페텍스와 UPS의 공급망 혁신
- 본문내용
-
유통경로
유통 경로는 제품의 사용 가치 외에 추가적인 가치에 해당하며, 유통 경로는 마치 수도관이나 가스관처럼,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길임.
소비자는 제품의 사용 가치와 더불어 이 유통 경로 상에서 발생되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선택하여 구매 행위를 함.
유통경로의 기능
거래 기능
물적 유통 기능
조성 기능
유통이 창출하는 효용
장소의 효용(Place Utility)
시간의 효용(Time Utility)
소유의 효용(Possession Utility)
형태의 효용(Form Utility)
방문판매 : 방문판매는 판매원이 직접 소비자를 방문해 상품에 대한 홍보를 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이다. 최근 유행하는 다단계판매도 일종의 방문판매로 볼 수 있으며, 불법적인 피라미드 판매와는 구분된다. 대표적인 회사로는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주방용품 등을 판매하는 암웨이(Amway)가 있다.
상품카타로그 판매 : 상품 카탈로그를 고객에게 우편으로 배송하고, 전화나 팩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이다.
텔레마케팅 : 전화를 이용하여 잠재구매자에게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이다. 텔레마케팅은 1960년대 말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주로 무료전화 800(한국의 경우 080)를 통해 고객의 주문을 받고, 주문받은 상품을 택배나 우편으로 보내준다.
자동판메기 : 주로 커피, 담배, 음료 등을 자동판매기를 이용해 판매하는 형태로, 자판기가 발전한 일본에서는 의류나 비디오테이프 등도 판매되고 있다. 최근 들어, 자동판매기의 유형으로 고객의 주문을 받아 서비스하는 키오스크(Kiosk)를 이용하는 쇼핑이 유행하고 있다. 키오스크 쇼핑은 비디오 스크린에 나타난 상품의 경우 구매를 위한 몇 가지 요구사항을 입력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키오스크는 티켓 구입, 또는 예매 등에도 이용되고 있다.
물류란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 및 상품 등을 생성되는 시점에서부터 최종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체적인 경로를 의미한다.
전통적인 물류란?
판매물류(physical Distribution)로 상품이 공급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동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1950년대까지 물류는 유통활동의 일부에 국한된 개념이다. 즉, 생산자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상품의 운송과 보관이 주된 기능이다.
최근의 물류개념
최근 들어, 물류는 판매물류를 확장한 종합물류의 개념으로 발전하고 있다.
종합물류란?
종합물류란 제품 제조를 위해 원재료의 조달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상품이 판매되기까지의 전체 과정을 포함하는 과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2020년 대기업 식품유통직 자기소개서 샘플 + 이력서양식(식품유통관리직/물류유통 자소서 자기소개서/식품유통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샘플)
- [물류관리]삼성 홈플러스의 유통서비스 분석
- [물적 유통관리][유통관리][물류][물적 유통관리 개념][물적 유통관리 필요성]물적 유통관리의 개념, 물적 유통관리의 필요성, 물적 유통관리의 종류, 물적 유통관리의 활동, 물적 유통관리의 시스템 분석
- [[유통/물류 관리사 자기소개서 우수예문]]유통물류 관리사 자소서,유통관리사 자기소개서,물류관리사,물류사무원 지원동기,물류센터,우수예문,잘쓴예
- [유통시장]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유통서비스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