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품질의 개념과 종류 및 품질비용, 품질관리의 의의와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0 / 2019.12.3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품질의 개념
1. 의의
2. 종류
1/ 설계품질
2/ 제조품질
3/ 시장품질
3. 품질비용
1/ 예방비용
2/ 평가비용
3/ 실패비용
II. 품질관리의 의의
III. 품질관리의 발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품질관리(quality control)의 의의
불량품생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원자재나 완제품에 대한 품질의 통제가 이루어지는 관리기능으로 제품생산과정의 결점을 예방 ․ 조사 그리고 수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방법과 수단을 이용하여 그 기능을 수행하여야 한다. 품질관리를 실시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다.
(1) 품질을 균일하게 하고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불량품이 감소되고 수율(yield percentage)은 향상된다.
(3) 불량으로 발생하는 손실에 따른 제비용을 감소시킨다.
(4) 원자재 공급자, 소비자와의 거래가 공정하게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