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품질의 개념과 종류 및 품질비용, 품질관리의 의의와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0 / 2019.12.3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품질의 개념
1. 의의
2. 종류
1/ 설계품질
2/ 제조품질
3/ 시장품질
3. 품질비용
1/ 예방비용
2/ 평가비용
3/ 실패비용

II. 품질관리의 의의

III. 품질관리의 발전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품질관리(quality control)의 의의

불량품생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원자재나 완제품에 대한 품질의 통제가 이루어지는 관리기능으로 제품생산과정의 결점을 예방 ․ 조사 그리고 수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방법과 수단을 이용하여 그 기능을 수행하여야 한다. 품질관리를 실시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다.

(1) 품질을 균일하게 하고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불량품이 감소되고 수율(yield percentage)은 향상된다.
(3) 불량으로 발생하는 손실에 따른 제비용을 감소시킨다.
(4) 원자재 공급자, 소비자와의 거래가 공정하게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