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뷰티 성공요인, Risk 요인,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 [케이뷰티,K-Beauty,K-Pop,한국문화,화장품,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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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뷰티 성공요인, Risk 요인,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K-Beauty(케이뷰티)란?
2. K-beauty(케이뷰티) 성공요인
3. K-Beauty(케이뷰티) RISK요인
4. K-Beauty(케이뷰티)가 나아가야 할 방향
5. 화장품 시장전망
6. 참고자료
본문내용
2. K-Beauty(케이뷰티) 성공요인
1. 한국적인 화장품으로 승부
한국 여성들은 피부에 영양을 주어 화 장을 하지 않은 듯한 깨끗한 맑은 피부로 가꾸는 데 투자.
한국의 스킨케어 제품들은 대체로 피부 관리와 관련한 기능과 효능이 우수한 제품들이 많음.
피부의 근본을 관리하는 한국여성들은 여러 단계에 걸친 아주 엄격한 화장 습관을 가지고 있음.
서양 여성들의 인식 속에 자리잡고 있는 “Less is More”라는 개념은 화장품을 덜 사용해서 피부를 보호하려 함.
피부에 영양이 되는 화장품을 사용해서 피부를 관리하는 아름다운 한국 여성들의 화장 방법에 영향을 받아 사양 여성들의 인식도 차츰 바뀌고 있음.
이러한 한국의 독특한 아름다움의 개념과 화장 습관은 그들에게는 새롭고 이국적인 문화이고, 그 자체가 K-Beauty 를 독특하고 뚜렷한 특성을 가진 차별화된 제품으로 인식
참고문헌
1) J-뷰티의 부활 “K-뷰티 나 떨고 있니”/2018.12.04
2) [K뷰티 '중국의 역습'] 3조원대 중국시장 키운 K뷰티…'중국의 베끼기'에 발목 잡히나/이수빈/2016.07.31
3) [매경시평] K-뷰티, 새로운 수출산업으로 키우자/이동근/2019.07.01
4) 세계로 뻗어가는 K뷰티... 화장품 무역수지 5년연속 흑자/우영탁/2019.10.01
5) K뷰티, 정체되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 사태 때보다 더 큰 위기 /김남희/2019.09.30
6) K-BEAUTY의 마케팅 교훈/김동균
7) 글로벌 화장품시장 규모 6.1% 오른 552조/박일우/2019.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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