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열풍과 국가와 기업의 지원 필요성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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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K-pop의 현상


2. K-pop의 영향


3. K-pop의 새로운 콘텐츠 개발


4. K-pop의 지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아시아는 물론이고 미국과 유럽,남미,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화제였다. 유튜브에 올라온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때문에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였고 영국의 오피셜 챠트 컴퍼니에서 싱글차트 1위, 빌보드 차트에서는 7주간 2위를 기록 하였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구글의 에릭슈미트회장 등 세계를 움직이는 두뇌들이 싸이와 함께 식사하기를 원했고, 엠씨헤머, 마돈나 등 전설의 팝가수들이 싸이와 함께 공연하며 싸이의 이름을 팔고 다녔다.
‘강남스타일’처럼 많은 k-pop때문에 해외에서 믿을 수 없는 기적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
문화적으로 자부심이 굉장한 프랑스에 한류열풍이 불면서 sm타운이 2회에 걸친 k-pop공연을 하기로 결정한 것은 진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중국, 일본, 태국 등의 아시아 국가들에서 한국 드라마,영화,k-pop의 한류열풍이 불기시작하더니 이젠 아시아권을 넘어 유럽, 남미, 미국, 아프리카 대륙까지 k-pop의 열풍이 불고 있다.
프랑스에 한류열풍이 불게된 것은 k-pop을 좋아하는 프랑스팬 54명이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그룹을 만나기위해 직접 한국에 온 것으로 시작되었다. 프랑스팬들이 팬 미팅을 갖고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중국, 태국, 일본 같은 아시아권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온 k-pop팬은 프랑스팬이 처음이다.
이후 k-pop을 선도하는 프랑스의 k-pop팬모임인 코리안커넥션이 프랑스 파리에서 k-pop콘서트가 열릴 수 있게 청원운돌을 벌였고 1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하면서 k-pop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실감 할 수 있었다. sm엔터테이먼트가 이 청원운동 소식을 접하면서 프랑스공연의 성공 가능성을 충분히 예측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프랑스공연은 당연히 성공적이었다. 공연엔 sm엔터테이먼트를 대표하는 아이돌인 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에프엑스 등이 나왔다. 유럽에서 하는 첫 k-pop공연이라 유럽에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티켓예매는 판매시작부터 15분만에 매진되었다. 이 때문에 공연을 보지 못한 프랑스팬들의 1회 추가 공연시위에 1회를 추가적으로 더 하게되었다.
프랑스에서의 k-pop열풍이 다른 유럽국가인 영국, 독일, 스페인 등으로 번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의 k-pop, 드라마, 영화 등을 좋아하는 해외 팬들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그들의 머릿속에 한국이란 이미지는 긍정적으로 그려질 것이며 이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한국의 국가 브랜드는 상승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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