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개발과정(신제품개발의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7 / 2019.12.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신제품개발의 정의

II. 신제품개발의 과정
1. 아이디어 창출
2. 초기 적격심사
3. 경제성 분석
4. 초기 제품설계 및 개발
5. 모형시험
6. 최종제품 및 공정설계
7. 제품개발절차의 관리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신제품개발의 과정

신제품개발의 과정은 대체로 아이디어 창출, 초기 적격심사, 경제성 분석, 초기의 제품설계 및 개발, 모형시험, 최종제품 및 공정설계, 제품개발절차의 관리로 이루어진다.

(1) 아이디어 창출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는 기업내부와 외부에서 탐색(exploration)하거나 우연한 아이디어의 포착으로 시작된다. 많은 아이디어들은 종업원, 고객, 과학자, 경쟁자, 판매원과 거래처 그리고 최고경영자로부터 나온다. 그러나 보편적으로 제조업자들은 고객의 욕구와 수요를 기초로 하여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상품 개발과정] 신제품 개발전략
  • 신상품 개발과정 신제품 개발전략목차신상품 개발과정 신제품 개발전략I. 아이디어 창출II. 아이디어 심사III. 제품개념의 개발 및 시험IV. 마케팅 전략의 개발V. 사업성분석VI. 제품개발VII. 시험 마케팅VIII. 상품화* 참고문헌신상품 개발과정 신제품 개발전략오늘날에는 소비자의 생활수준 ․ 기호 ․ 관습 등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여기

  • 신제품 개발전략
  • 신제품 개발전략 목차1. 신제품의 개념 및 목적2. 신제품 개발과정3. 신제품 수용과정4. 제품수명주기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루펜리’- 2007년 매출 1000억원 한경희 스팀청소기-2007년 매출 1500억원1. 신제품 개념 및 목적어떤 제품이 신제품인가? 신제품의 유형은 기업이 관점과 소비자의 관점에 의해 분류될 수 있다. 신제품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마케팅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제품의 정의 및 분류는 중요하다. 제품개선제품계열의추

  • [신상품 계획론] 혈행개선제 컨셉 제안
  • SOONG S I L혈행개선제 컨셉 제안D I g I t a l B r a I n U n I v e r s I t y 신상품계획론SOONG S I LD I g I t a l B r a I n U n I v e r s I t y 뫼비우스의 띠신상품 계획론신제품 개발과정뫼비우스의 띠숭실대학교뫼비우스의 띠관찰브레인스토밍FGD경쟁지각도품질의 집트리즈수요예측컨조인트컨셉화설계신상품 계획론컨셉화 과정뫼비우스의 띠숭실대학교컨셉화과정FGD경쟁지각도관찰브레인스토밍4개의CREATORS신상품 계획론컨셉화 과정뫼비우

  • (보쉬코리아자기소개서 + 면접기출문제) 보쉬코리아(한국로버트보쉬인턴십)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보쉬코리아자소서한국로버트보쉬인턴채용]
  • 개발”과정은 성공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실무교육입니다. 이 교육을 통해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의 실제 제품 개발 과정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요인을 시작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의 도출과 콘셉트 선정 등 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현업의 사례분석을 통한 실무적인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보다 효과

  • 프로슈머 마케팅의 이해
  • 신제품 개발 참가형 프로슈머정보공유형 프로슈머DIY형 프로슈머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과 이해관계를 형성하여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 의견 등을 기업과 공유하면서 직접 제품의 개발 과정까지 참여한다기업과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는 프로슈머들이 자신의 제품 사용 후기나 리류를 올려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결정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다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구상, 제작하여 상품화시키기도 하는 자급자족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